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행사] 지금까지의 쇼는 쇼가 아니다! 새로운 쇼의 시작! "2010 오감"






 대전에서 만나는 줄타기 축제 "2010 오감'
- 2010 중요무형문화재와의 만남 -





대전광역시에서는 무형문화재 이해증진 및 시민의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중요무형문화재와의 만남 “五感”행사를 개최합니다. 대전무형문화재와, 중요무형문화재가 시민들과 거리를 좁히는 이번 행사는 10월 30일에 대전무형문화재 제16호 초고장 양중규의 시연과 전시를 시작으로 31일 오후 3시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 택견의 찬조출연과 제58호 줄타기 공연이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대덕구 송촌동 동춘당근린공원 내) 앞마당에서 대전무형문화재 제1호 웃다리농악과 함께 신명나는 공연이 펼쳐집니다.

11월 11일에는 대전무형문화재 제10호 각색편 이만희의 시연과 전시, 11월 12일 오후 7시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송순섭의 적벽가와 제45호 이생강의 대금산조를 대전무형문화재 제17호 판소리고법 박근영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밤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11월 13일에는 대전무형문화재 제15호 승무 송재섭의 승무공연과 중요 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이은관의 배뱅이굿 한판이 가을의 풍성함으로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습다. 무형문화재는 유형문화재와 달리 언제든 만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시간을 내서 공연장을 찾아야만 접할 수 있어 전수회관 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중요무형문화재와의 만남’의 행사는 우리의 전통을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는 무료관람이며, 공연관람은 전수회관 공연장 선착순 200명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또는 (재)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djfca.or.kr)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며, 시 관계자는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