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효] 어르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효,사랑,복지만두레,만두레,대전동구,대전,대전광역시]




용운복지만두레 '효·사랑 나눔 나들이' 행사가져
- 이웃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다양한 사업 펼쳐 -




용운복지만두레 단체사진

용운복지만두레 단체사진



동구 용운복지만두레(회장 : 성도경)에서는 10월 26일 지역내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저소득층 어르신 20분을 초청하여 안동 하회마을로 ‘효?사랑 나눔 나들이’ 행사를 가졌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복지만두레 회원이 어르신과 1대 1로 동행하여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모시고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유산인 안동하회마을을 관람하고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 드리고 행복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성도경 회장은 “관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은 생활이 어렵거나 거동이 불편하여 혼자서 나들이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복지만두레 회원과 동행하여 매년 가을 효?사랑 나들이를 실시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나들이 하는 동안 몹시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자신 역시 몹시 흐뭇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004년에 구성된 용운복지만두레는 홀로 사는 어르신과 저소득층에게 밑반찬 제공, 생일상 차려드리기, 집수리 및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독서후원과 독서지도 프로그램 운영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꾸준한 지원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한편, 용운복지만두레에서는 11월 중순 저소득층 100세대에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 할 계획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