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봉주르! 파리의 꼬마화가들! 이응노미술관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무료!

 

이응노미술관이 오는 11월 10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봉주르! 파리의 꼬마화가들』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봉주르! 파리의 꼬마화가들』 프로그램은 2018 이응노미술관 특별전 <파리의 한국화가들 1950~69> 展과 연계한 어린이 및 가족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전문 강사와  함께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에 쓰인 재료와 표현기법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입니다.

1950~60년대에 프랑스로 진출한 한국 화가들의 작품 이야기와 당시의 시대정신,  그들이 프랑스에서 받은 문화적 영향과 한국으로 돌아와서 새롭게 펼쳐나간 미술 세계에  대해 알아보고 시간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먼저 현재 이응노미술관에서 전시중인 <파리의 한국화가들 1950~69> 전시를 관람한 후, 작품에 사용된 재료와 제작기법에 대한 강연을 듣는 순으로 진행되고요. 이후 미술 작가와 함께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실기 수업시간도 마련됩니다.

먹, 물감, 종이, 신문지, 한지 등의 다양한 미술 재료의 특성을 먼저 이해한 뒤, 참가자가 가장 흥미를 느끼는 재료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추상화를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동양화와 서양화에 쓰이는 재료를 함께 써보면서 동·서양화의 제작기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프랑스에서 실제 작품 활동을 했던 청년 작가를 초빙하여 진행되는데요.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프랑스의 미술 교육 방법과 작품 제작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거에요. 

참가대상은 어린이 동반 가족이고,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교육 프로그램 안내>
○ 행사명:  <파리의 한국화가들 1950~69>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봉주르! 파리의 꼬마화가들』
○ 기  간: (11월) 10일, 17일, 24일, (12월) 1일, 8일, 15일 / 총 6회
             매주 토요일 (오전 10:30~12:00)
○ 장  소: 이응노미술관 전시실
○ 대  상: 어린이 동반가족
○ 인  원: 회당 7가족 (1가족 당 최대 3명)
○ 강  사: 이수진 (서양화가)
○ 내  용
     1. 전시 감상
     2. 먹, 물감, 종이, 신문지, 한지 등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실기.  
       - 뿌리고 긁고 붙이는 방법(콜라주). 낙서와 얼룩 같은 자유로운 표현             으로 실습하기.
       - 그리기와 함께 질감과 촉감의 우연적인 방법으로 실습하기.
       - 자유로운 표현으로 추상화 그려보기.
     3. 작품 완성 후, 아이들이 각자 작품을 통해 표현한 이야기를 나눠보기.
     4. 정리 및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