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시인권센터, 시민인권지킴이단 모집! 인권 감수성 키워볼까!

 

올해 뜨거운 이슈였던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부터 데이트 폭력까지 여러 사건 사고들이 참 많았는데요. , 부산의 한 여자 중학교의 말도 안되는 학칙을 개정한 것부터 인권 침해와 관련된 여러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렇듯 우리 주변에 알게모르게 자리잡고 있던 인권 침해 사실! 우리 생활 속에서 알게 모르게 침해받고, 또 침해하고 있었던 '인권' 문제가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인권 문제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는 '인권 감수성'이 제게 얼마나 있는지 돌아볼 때 그렇게 많이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그렇다면 인권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합니다!

 

 

 

대전광역시 인권센터는 이러한 인권문제들을 찾아내고 알리는 '시민인권지킴이단'을 오는 8월 23일까지 모집합니다.

 

각 구별로 20명씩 총 100명을 모집한다고 하니 평소 '인권'에 대해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이라면 지원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자세한 모집요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전광역시 인권센터는 지역의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한대전광역시 시민인권지킴이단을 모집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접수기간 : 2018. 7. 23() ~ 8. 23.()

2. 모집인원 : 100/ 각 구별 20

3. 제출방법 :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djhr1210@naver.com 및 우편방문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79번길 48(, 충남도청 구봉산관 209)

이메일 제목 작성 예시) 거주하는 구-성명-인권지킴이'동구-홍길동-인권지킴이'와 같이 보내주세요.


대전광역시「시민인권지킴이단」모집안내 및 신청서.hwp

 


 

4. 결과발표 : 2018. 9. 3.()

자세한 사항은 참여신청서를 확인 부탁드리며, 서식 중 추천서는 필요하신 분에 한하여 작성 바랍니다.(필수작성 아님)

5. 문의: 대전광역시 인권센터 이기수 042)369-1210

6. 인권센터 블로그 : http://blog.naver.com/djhr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