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원도심이야기

대전 청년구단 젊은 셰프들이 떴다! 오늘 외식은 이곳에서!

오늘은 어디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고 계시나요?  뭔가 좀 특별한 먹거리를 원하시나요? 바로 여기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외식 장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대전 <청년구단>의 젊은 셰프 군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전 중앙시장 중앙메가프라자 3층에 대전 청년구단이 둥지를 틀었는데요. 청년구단이라는 이름만큼 신선한 메뉴와 젊음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 진시영 씨 가족

 

오늘 특별한 외식을 하는 한 가족을 만났습니다. 중앙시장 근처에 왔다가 청년구단을 검색해서 방문을 한 가족입니다.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아이와 어른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메뉴 고민을 별로 하지 않은 듯 보입니다. 우리 꼬마 손님들은 " 너무 맛있어요!"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정말 맛있게 식사를 합니다. 그 모습이 너무 예뻐 사진에 담았습니다. 그럼 청년 구단에 입점한 매장들은 어떤 메뉴와 어떤 특별함이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옐로우 몽키즈(
Yellow Monkeys) 수제버거


 Yellow Monkeys(옐로우 몽키즈) ☎ 010 - 5342 - 5345

 

친구와 함께 운영을 하는데 원숭이띠어서 매장이름을 옐로우 몽키즈라고 지었습니다. 소스와 모든 재료를 직접 만든 수제버거입니다. 배달 앱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인장의 추천 메뉴를 물어보니 모두 맛있어서 어느 하나를 고를 수 없다고 고민민합니다. 고민할 수밖에 없는 맛! 수제버거는  Yellow Monkeys(옐로우 몽키즈)입니다.^^


머스마빱-청년 생활 밥집 


머스마빱  010 - 3933 - 8493

'청춘 밥 먹자! 밥 먹고 일하자'는 슬로건을 걸고 만든 청년 생활 밥집입니다. 프리미엄급 재료를 이용해서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자는 목표 아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에 입점이 되어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맛집입니다. 스테이크, 연어, 키조개 같은 프리미엄 급 재료를 이용한 덮밥 종류이고, 가격도 재료비 대비 최대한 저렴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반커-건강해지는 쥬스

누반커(누군가에게는 반가운 건강이 커가는 공간) 010 - 3432 - 5189

 

누반커(누군가에게는 반가운 건강이 커가는 공간)는 '자연이 주는 건강'을 슬로건으로 운영되는데요. 이유 없이 피곤하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쥬스바입니다.

정기간 당분을 끊고 생과일과 생채소만으로 착즙한 로(Raw) 푸드 주스를 맛볼 수 있는데요. 상담을 통해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재료로 구성된 주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공첨가물에 노출된 현대인들에게 살아있는 효소를 몸 속 깊숙이, 그리고 빠르게 전해주는 주스를 제공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쥬스를 찾아보세요. 내 몸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휴식'을 선물해보길 바랍니다.


2002 SUSHI
- 맛있는 초밥

2002 SUSHI ☎ 010 - 3475 - 9616


2002 SUSHI 초밥집입니다. 사장님께서 수줍음을 많이 타시고 말이 없이 일만 열심히 하고 계십니다. 이 날도 배달 주문이 와서 초밥을 만드느라 바쁘시게 움직이고 계십니다. 사장님의 숙련된 솜씨에 군침이 꿀깍꼴깍 넘어가게 되는 초밥집! 청년 구단에 오시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속에 세련되고 젊은 메뉴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희딘쿡
- 수제 돈까스

희딘쿡 ☎  010 - 6755 - 2394


희딘쿡은 수제 돈까스 집입니다. 수제 돈까스는 물론 파스타와 피자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직접 주인장이 소스도 끓이고, 모든 재료를 손수 준비해서 만드는 피자와 파스타라 일반 프랜차이즈 제품보다는 훨씬 깊이 있는 맛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일반 레스토랑보다 저렴합니다. 


카페,
아주 작은

카페,아주 작은 ☎ 010 - 2428 - 5310

 

공간이 작은 것을 부각시켜 '카페, 아주 작은'라 이름 지었고요, 작은 카페지만 많은 것을 담고 있습니다.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이 주요 상품입니다. 시즌별로 과일 이용한 아이스크림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녹차와 오레오와 커피가 있습니다.

이 매장에서 적극 추천하는 메뉴는 아이스크림을 음료에 꽂아 먹는 파프라페 음료입니다. 이 음료도 시즌별로 봄에는 딸기 여름에는 복숭아와 같은 계절 과일을 사용합니다. 고급스럽고 시원하고, 특별한 파프라페  '카페, 아주 작은'에서 만나보세요~


프리언뜨 - 나만의 티셔츠, 에코백

대전 청년구단에는 먹거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나만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매장도 있습니다. 

 

 
 프리언뜨 ☎ 010 - 6566 - 8076

프리언뜨는 실크 스크린 작업을 하는 곳입니다. 에코백이나 티셔츠 액자도 가능하고 앞치마 프린팅도 할 수 있습니다.

하나 밖에 없는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프린트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별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나 회사에서도 티셔츠 제작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고요. 가족을 대상으로 실크스크린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폴나풀 by 진 - 생활 한복 편집 샵

 


나폴나풀 by 진

'나폴나폴 by 진'은 예쁜 생활 한복 전문점입니다. 생활 한복 원 데이 클레스 와 전통 장신구 만들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전통장신구도 다양하게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이 있어서 다른 매장보다 독특한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말 외식은 젊은 세프들이 있는 대전 청년구단과 함께하는 것은 어떠신가요? 그리고 특별한 아이템 쇼핑은 덤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