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볼거리, 놀거리, 봉사활동을 걱정하는 청소년이 있다면 이곳으로 놀러오세요.
'청소년어울림마당'이 5월 19일 토요일에 개막했습니다. 동구에서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위드림'이, 중구에서는 '와락'이 열렸습니다. 앞으로 어울림마당이 10월까지 총 6회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
동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위드림'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 '위드림'은 19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앞마당에서 '꿈을 job왕-이색직업체험'을 주제로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장에는 인형치료사, 응급구조사, 특수분장사 등 청소년들이 관심있어 하는 직업체험 부스가 마련됐고요. 청소년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22개 동아리가 참여해 댄스, 힙합, 밴드, 사물놀이 등 다양한 공연과 약사, 슈릭클스, 매듭공예 등 16개의 부스가 운영됐습니다.
중구청소년어울림마당 '와락'
같은 날 열린 중구청소년어울림마당 '와락'은 청소년들이 노래, 밴드, 댄스공연 등 넘치는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자리였습니다. 이와 함께 역사 바로알기, 가정의달 기념 사랑의 편지쓰기, 걱정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발길을 붙잡았습니다.
청소년의 문화의 장 ‘와락’은 이번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6월은 ‘지치고 힘들 때 힐링하러 와락’, 7월은 ‘가나다(가장 소중한건, 나가 아닌, 다함께) 와락’, 8월은 ‘와락 그때 그 아이들은’과 ‘와락 물총놀이 대전’, 10월은 ‘와락 폐막식 우린 좀 특별해’까지 총 6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참여못해서 아쉽다 생각하지 말고 앞으로 매월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참여 및 문의>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 : 대전청소년위캔센터 042-222-0950
중구청소년어울림마당 : 대전대흥동청소년문화의집 042-224-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