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대전청년들 중동에서 뭐하고 놀지? 네크워킹 파티로 GOGO



보통 '논다'고 하면 어떤 놀이를 떠올리시나요?

제 경우엔 이렇거든요. 영화, 드라마 보기. 음악 듣기. 웹툰 홀릭. 소설 탐독. 피아노 연주. 여행. 좋아하는 사람들과 까페에서 수다 떨기. 가끔 음주메이트들을 불러 모아 술과 함께 맛있는 음식 함께 나누어 먹기. 수영. 자전거 타기....

이 모든 것들이 제가 수용하는 '논다는 것'의 영역인데요. 별다를 것 없어요. 그저 스스로의 취향을 알고 취미를 만들었고, 그 취미가 곧 놀이가 된 거죠. 일단 내가 즐거운 것. 빠져드는 것. 질리지 않는 것. 이 세가지만 충족된다면 저에겐 완벽한 놀이가 되더라구요.

사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 역시 제가 매료되는 영역에 속하는데, 그 것들은 어느샌가부터 놀이가 아니에요. 꼭 해야만 하는 일이 되어 스트레스를 동반하게 되었어요. 그렇죠. 무엇이든 강제성을 갖게 되면 더이상 '놀이'가 아니라 '일'이 되어버리고 말아요.

저와 비슷한 또래, 혹은 좀 더 어리기도 한 청년들의 놀이가 가끔 궁금하더라구요. 각자가 느끼는 즐거움의 영역이 워낙 다양해졌고, 그러면서 놀이문화도 확장된 건 알지만, 그래도 워낙 개인화 되어가는 사회 속에서 함께 어울려 놀 문화가 사라진 건 사실이잖아요.

혼자 노는 것 물론 사랑하죠. 전 독립된 시간이 꼭 필요한 사람이거든요. 그 시간이 부족하면 주변 사람들을 괴롭히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가끔, 때론 자주, 만나고 싶은 사람들이 있고 누군가와 함께 놀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들 때가 있어요.

학창시절엔 학교에만 가면 또래 친구들이 있어 함께 놀이할 친구를 만나는 게 어렵지 않았죠. 그런데 나이가 들어 학교를 벗어나니 친구를 만나기가 참 어려워요. 취향도 비슷하고 이왕이면 마음도 잘 맞는 친구 말이죠.

중동에서 뭐하고 놀지?

▲중동소규모환경조성사업 <이야기가 흐르는 벽> 작업_2017


▲중동돋보기프로젝트 <이야기가 있는 마을지도>_2017


▲중동돋보기프로젝트 <중동 아카이빙 굿즈 제작-인터뷰집/사진집/엽서/포스터>_2017


그러다가 대전 청년코워킹공간인 청춘다락에 입주하게 되면서 의식과 취향이 맞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어요. 각자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음에도 서로 협업이 가능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매일 마주하는 요즘입니다. 행복하죠.

중동이란 동네는 함께하는 친구들 덕분에 더이상 낯설지 않게 되었구요. 또 각자의 일도 바쁘지만, 작년 한 해 꼬박, 그리고 올해까지 이어서 함께 하는 작업들도 놓지 않고 있어요.

청춘다락이 들어서기 이전부터 함께한 아무일청춘다락프로젝트. 중동소규모환경조성사업. 그리고 커뮤니티 아트를 기반으로 한 마을 스토리텔링 작업인 중동돋보기프로젝트는 그 중 대표적인 협업프로젝트랍니다.

그러다 문득 생각이 들었어요. 같이 일을 할 순 없더라도 함께 놀 수 있는 친구들을 원도심 중동에서 더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이죠. 그래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는데요.

이름하여 <중동 예술더하기> 입니다.


중동예술더하기 네트워킹파티

<중동 예술더하기>는 청춘다락에 입주해 있는 내부 예술가[작가, 메이커, 사진가, 마술사]가 기획한 예술워크숍 형태의 놀이입니다. 그림, 오토마타, 사진, 마술 등의 종목으로 6월부터 커뮤니티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워크숍을 통해 대전 청년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원도심 중동 공동체를 조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격 워크숍 사전행사로 기획한 중동 예술더하기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커뮤니티 워크숍 내용과 일정에 대해 자유로이 이야기 나누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중동 예술더하기 네트워킹파티에 대전청년들을 초대합니다.


일시: 2018. 05. 19(토) 15:00~16:00

장소: 청춘다락 1층(대전광역시 동구 선화로 196번길 48)

문의: 010-9216-6388

신청: https://goo.gl/forms/2FBX140MxozE0B263


사전신청 링크에 접속하여 미리 신청하면 더 좋겠지요? 

관심있는 대전 청년들 기다릴게요!  원도심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중동에서 놀고 싶은 청년들 함께해요! 청춘다락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