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롯데갤러리 Enjoy Kidult! 아이 감성을 가진 어른들 모여라!

매달마다 주제가 바뀌는 롯데갤러리는 저희 가족들이 단골처럼 들리는 곳인데요. 이번 5월에는 과연 어떤 전시회로 변신을 했을지 궁금해서 주말을 이용해서 들려보았습니다.

롯데갤러리에서는 이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관람할수 있는 'Enjoy Kidult'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Kidult'는 아이의 감성을 가진 어른들을 뜻하는 신조어로 kid와 adult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이번 전시는 키덜트 코드로 작업하는 김성재, 양재영 작가의 2인전으로 만화나 동화 속 캐릭터를 소재로 한 작품과 순수 창작품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전시명 : 가정의달 기획전시 'Enjoy Kidult'
전시기간 : 2018년 5월 3일 ~ 5월 30일
관람료 : 무료

 

 

롯데갤러리가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점은  전시내용과 관련된 체험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체험은 도라에몽, 박스보이 만들기~!!!!!

참가비는 무료. 재료가 소진될때까지 진행이 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 주세요~~ *^^*


 

샘플인데요.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

 

 

페이퍼 토이 도안. 캐릭터 도안을 뜯어낸 후 접고 풀칠만 하면 완성됩니다. 무척 간단하죠?


 

접고, 풀칠하고. 접고, 풀칠하고. 무한 반복중~

간단해서 금방할것 같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특히 도라에몽이 손을 든것 같은 모습은 관절(?)부분을 표현하는라 접는 곳이 많았고 팔을 구멍에 끼워넣는 식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집중력과 인내심을 요구하기도 합니다.(물론 어린이의 눈높이라는 점 감안해주세요~ *^^*)

페이퍼 토이는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분들도 같이하면 좋을듯 합니다.


 

완성. 집에 가지고 가서 인테리어용으로 전시해놔도 좋을것 같습니다. 종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집에 가지고 가실때에는 조심해서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


만들기 체험도 끝났으니 전시회 관람도 해보는게 좋겠죠? "Enjoy Kidult"

 

 

과장되고 우스꽝스러운 작품들과 자유스럽고 화려한 색채의 작품들이 인상적입니다. 일상 속 또는  동화 속 주인공 등 우리에게 익숙한 캐릭터들이라 보는 이들의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오즈의 마법사, 앵그리버드, 보글보글 캐릭터도 있네요.



어릴적 TV에서 자주 봤던 캐릭터와 지금도 방영하고 있는 만화속 주인공을 이곳에 와서 보니 더욱 더 반갑습니다. 어릴적 즐겨보았던 만화 주인공에 대해서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며 어렸을적 소중했던 추억을 공유해보세요.

진지하고 무거운 주제에서 벗어나 가볍고, 유쾌하게 작품을 감상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 공간인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는 5월 6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재료가 소진되면 자동적으로 종료되는 행사입니다. 관심있는 시민들께서는 아이와 함께 방문해 보세요!

어릴적 추억의 캐릭터도 만나보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놀이를 경험할 수 있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