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장터ㆍ골목길

스포츠펍 청년구단, 중앙메가프라자 청년세프들의 맛집

전주 남부시장의 청년몰과 수원의 영동시장 18청춘청년몰 등 전통시장안에 젊은 창업가들이 모여들고 있는데요. 청년몰이 이색적인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전도 그런 청년몰이 있는데요. 지난해 6월 28일 중앙시장 메가프라자에 청년몰 '청년구단'이 개장했습니다.

 


중앙철도시장으로 들어갑니다. 온갖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넘치는 요리역과 조리역을 지나 한복거리&중앙시장 주차장으로 5분 정도 걸어가봅니다.

 

 

주로 주단과 한복을 판매하는 중앙메가프라자 건물에 청년구단이 위치해 있습니다.


 

옛스러운 느낌이 있는 시장건물과 세련된 느낌의 청년구단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 청년몰을 방문한 젊은이들을 기쁘게 했을 크리스마스가 보입니다.


 

계단에는 젊은이들을 위한 명언이 쓰여있습니다.  어제의 후회와 내일의 꿈 사이에 오늘의 기회가 있다는 말이 눈에 띕니다. 



청년몰 내부로 들어가기 앞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청년몰은 예쁜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는 걸 좋아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이러한 포토존들을 이곳저곳 마련해 두었습니다.

 


내부에는 작은 카페와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프랜차이츠가 아니기 때문에 이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과 음료들이 있습니다.

 

 

‘청년구단’이 다른 청년몰과 구별되는 점은 야구를 테마로 하는 스포츠-펍(Pub) 형태라는 것 입니다. 따라서 '한화이글스'와 관련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선수들의 판넬과 유니폼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한화이글스의 팬들이라면 꼭 한번쯤은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밀조밀하게 붙어있는 가게들의 모습. 


 

음식은 각 가게에서 시키되 중앙에 위치한 테이블에 자유롭게 가서 먹으면 됩니다.

대형테이블도 있기 때문에 저녁시간때에는 새로운 사람들과 한 테이블에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착시벽화들도 벽에 그려져 있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옥상입니다. 저녁시간대에 버스킹이나 공연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년구단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젊은이들에게도 영감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더욱 더 발전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청년구단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200번길 99 메가프라자 3층 21호
대전광역시 동구 원동 42-1
042-222-0628

 

 

2018/04/27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청년활동공간 <청춘너나들이>에서 꿈꾸자

2018/04/26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어쩌다 대전에 온 청춘 3인의 이야기! 청춘다락 토크콘서트

2018/04/20 - [대전여행명소/박물관ㆍ시설] - 대전청년공간 청춘나들목, 우리 여기서 만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