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씩은 대중교통에서 핸드폰, 지갑, 시계 등등 많은 것을 잃어버릴 때가 있죠. 그럴 때마다 어찌나 피눈물 나던지.
최근에 버스에서 시계를 줍고 나서 어떻게 하지 하다가 검색을 통해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주운 시계는 버스기사님께 드렸답니다. ㅎㅎ 주인분께 꼭 돌아갔기를!)
유실물 통합포털이 되게 잘 만들어져있더라구요. 만약 시계나 지갑 등을 발견하셨다면 가까운 경찰서나 대중교통이라면 역무원, 버스기사님께 드리면 된답니다.
그럼 이 통합포털에 정보가 올라가는거죠!
이렇게 지역 설정을 하고 습득물명 등 필요에 따라 입력하시면 끝!
생각보다 엄청 다양한 것들을 잃어버리시더라고요.
핸드폰이랑 지갑은 기본이고 보조배터리부터 시작하여 심하겐 국가 유공자증을 잃어버리신 분도 계시더라구요.
이렇게 사진 정보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지만, 만약 저 물건이 내 물건이다! 저 물건이 나의 것이다! 싶으시다구요?
그렇다면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증)를 지참하셔서 보관장소로 가신다면 받으실 수 있답니다.
앗 그런데 본인의 지갑 등이 사라졌다면?! 그렇다면 분실물 신고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는 사실!
자동차 앞 번호판 등 정말 다양한 것들을 잃어버리시는….
이 외에도 유실물이 생기셨다면, 유실물 종합안내 페이지에서 신고절차부터 시작하여, 발생 시 대처요령까지! 많은 정보들을 얻어가실 수 있답니다.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만약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셨다면 유실물 종합포털사이트를 통해서 꼭 찾으시길 바랄게요!
유실물 종합포털 URL : https://www.lost112.go.kr/find/daeJeonFind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