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5개월 후 다시 만나자!

2월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이 국민들을 감동시켰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과 더불어 국민들의 운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날씨가 점점 풀려 봄이 가까워지는 지금 생활체육을 시작하기도 좋은 시기입니다.

지난 달, 갈마동 올릭픽기념 국민생활관에 기사를 다루었었는데요. 국민생활관은 대전시민들이 수영,테니스,에어로빅 등 다양한 생활체육을 강습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다소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국민생활관이 2월달을 끝으로 보수공사를 위해 장기간 휴관을 한다고 합니다.

국민생활관은 시설개선을 위한 노후시설 보수공사로 인해 2018년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5개월 간 휴관합니다. 다만 골프연습장 및 헬스장, 대전체력인증센터는 정상운영하니 참고하세요.

 

 

체육관 지붕공사 , 소강당 리모델링, 수영장 관련 기기설비 교체 및 노후시설 보수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국민생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건 아쉬운 일이지만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입니다.

 

 

개인사물함 또한 교체를 들어가기 때문에 개인물품을 보관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회수해 가셔야 합니다. 


 

개인사물함은 2월 28일까지 비워져야 하며 사물한 교체로 인해 현재 사용중인 사물함의 위치 또는 층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재개관시 본인이 사용하던 번호를 이용하면 되지만 개인사물함 잠금장치는 제공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3층에 위치한 대전체력인증센터의 운영유무를 궁금해 하실 분들도 많을텐데요. 관계자가 말하길, 대전체력인증센터는 3월부터 정상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2018년 8월부터는 보수공사가 끝나고 정상운영을 한다고 하니 여름부터는 국민생활관에서 건강한 땀을 흘리며 운동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올림픽 기념 국민생활관
042-610-9500 
대전 서구 신갈마로230번길 77
042-610-9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