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재미있는 과학체험이 만났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재미있는 과학체험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기념하여 '과학으로 만나는 평창올림픽'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ICT·문화 올림픽으로서의 평창올림픽을 느끼게 하고, 겨울방학을 맞아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동계스포츠에 숨어 있는 과학기술의 원리를 이해하고 컬링체험, 스키활강체험, 평창올림픽 미디어 스케치 및 봅슬레이VR 체험과 평창올림픽 메달 진품, 기념주화, 성화봉, 예술포스터 등 다양한 문화올림픽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창올림픽의 의미를 이해하고 첨단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올림픽 메달 시상체험

 

 

2018 평창올림픽·패럴림픽 개최 기념 특별전 '과학으로 만나는 평창올림픽'은 오는 3월 18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진행됩니다. 게다가 관람료도 무료입니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올림픽 메달 시상체험 '나도 올림픽 메달리스트'. 메달을 착용하고 단상에 올라가면 메달 시상식과 사람들의 환호성을 현실감 있게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본인의 얼굴이 메달리스트처럼 화면에 비춰지니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흥미롭게 체험합니다.

 

 

평창 올림픽 미디어 스케치

 

 

평창 올림픽 미디어 스케치

 

 

ICT올림픽 즐기기에서는  VR 스키점프·봅슬레이·스노보드, 3D로 미리보는 평창 올림픽경기장, 평창올림픽 미디어 스케치, 올림픽 메달 시상체험이 마련됐습니다.

 

'평창 올림픽 미디어 스케치'에서는 사진에서 보듯이 종이에 그려진 그림에 색연필이나 싸인펜으로 색칠하면, 스캐너가 읽어서 화면에 내가 그린 올림픽 선수가 살아나 경기를 펼칩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신기해하며 기념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코너입니다.  정말 재미있고 흥미로우니 방문하는 분들은 꼭 체험해 보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성황봉송 체험

 

 

'성황봉송 포토존'에서는 나도 성화봉송 주자가 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하기에 딱 좋습니다.

 

 

 

 

올림픽 종목 및 과학원리 체험코너에서  세계최초 스크린컬링, 누구나 함께 즐기는 플로어컬링, 아이스하키 장비착용 체험, 균형감각 체험, 스키활강 체험물, 스키점프, 크로스컨트리 등 다양한 동계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고요. 스키 플레이트 비교, 스피드 스케이트와 숏트트랙에서 사용하는 날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스키활강 체험

 

 

스키활강 체험은 스키어를 슬로프의 맨 위 스타트라인에 올리고 기울임으로써 스키엣지의 각도를 변화시켜 슬로프를 내려 보내 피니쉬라인에 들여 노낼 수 있도록 각도를 맞추면서 체험하는 코너입니다.

 

 

스케이트 날 비교

 

 

포스터

 

 

문화올림픽 즐기기에서는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 역사, 올림픽 메달·기념주화·성화봉 실물, 평창올림픽·패럴림픽 기념 예술포스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하키 장비체험

 

 

 

전 세계인의 하나되는 열정.과학으로 만나는 평창동계올림픽! '과학으로 만나는 평창올림픽' 특별전을 통해 동계스포츠도 즐기고 평창올림픽에 참여하는 우리 선수들도 응원해 주세요.   

 

 

홈페이지 : http://www.science.go.kr/
주소 :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전화 : 042-601-7857, 7859

 

 

평창동계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