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어르신들, 힘내세요~!! 우리가 곁에 있잖아요.







독거노인 및 거동불편 어르신 '가을나들이 사랑나눔'




- 대전 오월드 등 관람, 사회적 관심과 이웃의 정 나누어 - 











대전시는 10월 14일 질환을 가진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하여 혼자 바깥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어르신들을 모시고 ‘가을나들이 사랑 나눔’ 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에 시청 북문에서 버스에 올라 출발하여 대전 오월드에서 동물원플라워랜드 관람 등 사회견학체험을 실시하게 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생각하여 어르신 1인당 방문간호사 1인이 개별 담당하여 안내하고 보호하게 됩니다.


가을나들이 사랑 나눔’ 행사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대상 어르신들이 혼자서 외출을 어려워하시는 것에서 착안하여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사회견학 체험 행사로 지금까지 총 10회 추진하여 410명의 어르신들이 가을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한 신 빈곤층 발생과 고령화 인구증가에 따라 치매, 중풍 등 예방대책으로 간호사 등 59명의 전문 인력이 보건의료혜택이 필요한 취약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대상자 요구에 따라 맞춤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체 취약가구의 19.4%인 24,000가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관심으로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더불어 사는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누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질환을 가진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바깥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