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여성을 위한 기업만들기! 함께해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함께 만들어가요"



- 대전시, 2010 여성친화기업 인증 및 협약식 -



- 10개기업 이미지 홍보 및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정찰 지원키로 -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 기업 발굴 및 육성시책’이 추진돼 여성의 사회진출과 일자리 창출에 긍정적 파급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14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군대전병원, 대전교차로(주), 한국조폐공사, ktcs 대전사업단 등 10개 지역 여성친화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여성친화기업 인증 및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여성친화 기업은 지난 6월부터 관내 100인이상(여성근로자 20인) 498개 기업 가운데 채용․인사․교육의 양성평등성․임신 육아여성 배려 등을 기준으로 엄격히 심사한 결과, 제도적․환경적으로 여성이 일하기 가장 좋은 기업으로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입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합리화를 위해서는 여러 방안이 있겠으나, 여성을 존중하고 그 역량을 극대화하는 여성친화기업은 더욱 많은 격려를 받아야 한다”고 전제하고 “앞으로 고학력여성의 적극적인 사회참여가 한국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염시장은 또 “일본 도요코인 호텔의 경우 시설관리자를 제외한 근로자 전원을 여성으로 채용하고, 특히 기혼여성이 상당수인데 그 이유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손님을 보살핀다’는 경영철학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라며  “따라서 여성친화기업은 단순히 여성을 우대하는 측면뿐만아니라 경영 합리화를 위한 전략을 활용하는 것이며, 앞으로 이같은 기업여건이 더욱 확산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대전시와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유덕순)는 앞으로 이들 여성친화기업에게 홍보매체를 통해 기업 이미지 향상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전문인력 양성 지원,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기업 근로감독(대전지방 고용노동청) 2년간 면제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