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전우수시장상품전시회가 대전시청 남문광장 보라매공원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렸습니다.
맛바람! 멋바람! 신바람! 이번 행사는 먹거리장터와 우수상품 전시·판 매부스, 청춘방송국, 먹거리공동부스, 온누리상품권부스로 알차게 꾸며져 있답니다.
대전 유명 전통시장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수 있는 기회라서 주부에게는 너무 좋은 기회였답니다. 먹거리부스도 있어서 점심과 저녁을 전통시장 먹거리를 즐길수 있게 해놓았답니다.
중앙시장,청년구단, 태평시장, 한민시장, 도마시장, 신도꼼지락시장, 문창시장 등 대전의 많은 전통시장들이 참여하셨답니다.
무대 앞쪽에 먹거리부스도 놓여져있어서 편하게 먹거리도 즐기고 장을 본 것들을 정리도 하기도 좋았답니다.
신도꼼지락시장이 마련한 공룡포토존이 아이에게 인기만점! 공룡을 끌고 다니는 느낌이 들어서 엄청 좋아했답니다. 공룡인형도보고 시장구경을 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요새 아이들은 마트에서 카트에 태워서 다니지 이렇게 시장을 느끼면서 다니는 경우가 별로 없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시장을 돌아 다니는 느낌이나니까 아이도 신난것 같았답니다.
다음에는 장바구니 들고 아이랑 전통시장에 놀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중앙메가프라자에 위치한 '청년구단'의 아이디어 상품들이 눈길을 잡아 끌었답니다. 충청도에만 있다는 콩튀김을 아이디어로 내놓은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수 있어서 더 편리하게 쇼핑도 가능 했답니다.
네일 아트라던지 손마사지 체험도 있어서 행사장을 찾으시는 어른들이 엄청 좋아 하셨답니다.
청춘방송국의 방송선곡에 맞춰서 신난 어르신들의 춤 실력도 아이돌 못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시장의 흥겨움을 대전시청으로 옮겨 놓은듯한 2017대전우수시장상품전시회. 대전 전통시장들을 한자리에 만날수 있고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