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반려동물을 이어주는 특별한 축제!
<2017 동물보호문화축제>가 10월 28일 부터 10월 29일까지 이틀간 대전엑스포시민광장 및 갑천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전국 동물 애호가들과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동물보호와 생명존중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한데 어우러져 행복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장입니다.
28일에는 동물보호 그림그리기 대회와 독(Dog)스포츠 시범공연, 개막식이 열리는데요. 개막식에서는 대한민국 동물보호대상, 동문보호 사진전, 그림대회 시상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29일에는 '독(Dog)스포츠 대회'와 '케니크로스&워킹대회',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반려견 건강운동회'가 열립니다.
이 밖에 수의사 무료 건강삼당, 기초 미용관리, 문제행동 교정방법 배우기,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테라피마사지, 동물매개치료 시범, 동물영화 상영, 공연팀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관심집중! 2017 동물보호문화축제 주요 프로그램
1. 뛰어난 반려동물의 멋진 스포츠 대회 '대전광역시장배 DOG 스포츠 대회 개최'
2. 2일간의 축제를 따뜻하게 해 줄 '반려동물 사랑의 바자회'
3. 주인과 반려동물의 행복한 추억! '애견 건강운동회'
4. 애견 관련 산업을 만나볼 수 있는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 동물보호문화축제 행사장 전체 조감도
이번 축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텐데요. 우리곁에서 함께 생활하는 반려동물을 좀 더 이해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이들이 서로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물론 반려동물과 생활하지 않는 일반 시민들도 이번 축제를 통해서 반려동물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이해와 아량을 배우지 않을까요?
지나가는 한해가 아쉬운 계절 가을. 10월 주말에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대전엑스포시민광장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사진출처 : 2017 동물보호문화축제 홈페이지(http://animalwelf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