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김소보로와 판타롱부추빵이 유명한 대전 성심당.
이젠 대전 명물이 아니라 전국 명물이 된 성심당이 2017년 9월 1일 DCC(대전컨벤션센터)에 새 둥지를 틀었습니다.
은행동 본점, 롯데백화점 대전점, 대전역점에 이은 대전의 4번째 매장입니다. 그 동안 매장확장에 신중을 기했던 성심당은 2015년 6월부터 대전시마케팅공사에서 DCC 매장확장에 대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아왔다고 합니다. 1년 간 고심 끝에 이번에 DCC(대전컨벤션센터)점을 개점함으로써 보다 많은 곳에서 성심당을 만날 수 있게됐습니다.
이곳은 '대전시 유성구 엑스포로 107'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엑스포 다리 건너 한빛탑 옆에 있는 DCC안에 입점해 있습니다. 주차는 지하 주차장에 하면 되고, 성심당에서 만원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 주차 가능합니다.
성심당은 1956년에 찐빵집으로 시작하여 60여년 동안 이어온 베이커리 전문점입니다. 1970년대 은행동으로 이전하여 대전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맛있는 빵, 경이로운 빵, 생명의 빵을 통해 사랑의 문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 DCC점 개점으로 대전을 방문하는 외국인과 외지인들에게 맛있는 빵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컨벤션 행사나 세미나를 통해 성심당의 빵맛을 알릴 계기가 되었고요. 위치상 연구소가 가까워 직장인들에게 가벼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DCC점의 특징은 야외 공간에서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내부보다는 외부에서 담소를 나누며 여유를 즐기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입구에는 기념사진을 촬영을 위한 벤치도 있습니다.
성심당 하면 역시 튀김소보로와 판타롱부추빵이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튀소고구마, 적고구마, 타피오카 등을 넣은 토요빵과 호두를 넣어 만든 월넛브레드, 야채고로케 등 인기메뉴가 있습니다.
또 대전지역은 2만원 이상 무료배달이 가능한데 단 퀵 연계비는 별도라고 합니다. 타 지역의 경우에는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며 전국에 KTX 특송으로 택배배달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심당 패밀리카드를 이용하면 5% 적립이 가능하니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연휴라 그런지 방문객들이 많았으며 시식용으로 나온 빵은 순식간에 동났습니다. 매장 한 편에는 '우리가 사랑한 빵집 성심당'이라는 도서가 보이고 그 위에 보문산 메아리빵이 보이네요.
매장 왼편에는 빵이 전시되고 있고 오른편에는 커피를 팔고 있습니다. 역시 빵에는 커피가 제격이죠. 빵 냄새와 커피의 향기가 방문객들의 식욕을 자극합니다.
베이커리 건물 바로 옆에는 고급 케이크 전문점 '케이크 부띠크'도 있습니다. 성심당만의 화려한 다양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운 디저트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행사로 인한 DCC 방문객들을 위해 내부에서 바로 빵을 구입할 수 있도록 튀김소보로와 판타롱부추빵을 상자로 포장해 판매합니다. 바로 옆에는 임영진 대표의 튀소 발명기도 게시해 놓았습니다.
대전의 지역 명물에서 전국 명물로 발전한 성심당.
빵 하나로 기업을 만들고 문화를 만든 성심당.
대전을 방문하는 외국인과 외지인들에게 맛있는 빵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DCC점.
이 근처에서 간편하게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성심당 DCC점을 방문해 보세요.
위치 : 대전시 유성구 엑스포로 107
전화 : 042-220-4199
주소 : http://www.sungsimd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