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매마수 문화가있는 날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벗(友)꽃피는 봄밤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벗꽃피는 봄밤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분홍빛을 물들게 한 벚꽃에 설렜던 것이 얼마 전 같은데요. 4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있는 날, 벚꽃이 아닌 벗(友)꽃 이야기에 설레 보는 건 어떠세요.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벗(友) 꽃 피는 봄 밤'이 26일 오후 7시 30분 대전문학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립니다.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포스터



이번 문학콘서트는 현재 <창비어린이>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인 오세란 문학평론가의 사회로 진행되는데요. '책만보는 바보', '갑신년의 세친구', '시인 동주' 등 역사 속 실제 인물의 청춘시절과 함께한 벗(友)의 이야기를 그린 안소영 소설가와도 함께합니다. 


시인 윤동주
▲시인 윤동주(사진 출처:네이버)

 

이날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은 윤동주 시인의 청년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 더 기대되고 설레게 되네요!

안소영 작가가 상상력으로 생동감 넘치게 표현한  '시인 동주'에 대해 함께 대화를 나누며 이야기를 풀어갈텐데요. 윤동주 뿐만 아니라,  윤동주의 고종사촌이자 동갑내기 친구인 송몽규를 비롯해 문익환, 정병욱 등 윤동주와의 일상을 공유했던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또 '책만 보는 바보'를 통해 조선시대까지 타임머신을 타고 가서 실학자 이덕무와 함께한 청춘들의 이야기도 들려준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흥미진진하네요. 안소영 소설가의 상상력으로 함께 역사적 인물들의 청춘이야기 속 아름다운 우정까지 엿보러 함께 가요!

보라밴드

출처:보라밴드 페이스북


역사 속 벗꽃들의 청춘이야기를 마치면, 지금 청춘이야기를 악보에 써내려가고 있는 2인조 보라밴드의 고막 정화 음악을 들을 수 있답니다!

보라밴드는 2017 청춘마이크 사업에 선정된 팀인데요. 보라밴드가 들려주는 음악에도 벗(友)꽃이 흩날릴 것같아요! 벚꽃처럼 아름다운 친구들의 우정을 담은 벗꽃피는 봄 밤, 문학콘서트 함께 보러갈까요?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학관(042-621-5022)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대전문학관의 시 콘텐츠를 참여자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2017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벗(友)꽃 피는 봄 밤”

1. 일 시: 2017. 4. 26(수) 19:30 ~ 21:00
2. 장 소: 대전문학관 1층 기획전시실
3. 출 연 진 : 안소영 소설가, 오세란 문학평론가, 보라밴드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 벗꽃피는 봄밤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 동구 용전동 78-38 | 대전문학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