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전 토박이 추천! 대전 벚꽃여행코스 20곳

대전 토박이 추천! 대전 벚꽃여행코스 20곳

 

3월 말이 되면 남쪽으로부터 봄을 알리는 벚꽃 소식이 들리지요. 개나리와 목련도 벚꽃과 함께 봄을 알리는  삼총사입니다.

 

대전토박이로 그동안 직접 다니면서 확인 된 벚꽃명소를 구별로 소개합니다. 우선 드라이브  코스와 데이트 코스 그리고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각 구청별로 장소의 간략한 특성과 주차, 식사, 주변 문화재, 식당 등을 알려드릴게요.

 

대전 동구 벚꽃여행코스

 

 

 

▼ 동구 가양동 우암사적공원 주변

우암사적공원 주진입도로인 가양2동 더퍼리길 약1㎞(대주파크빌 아파트 후문~(충정로)~남간정사)는 최근에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2016년도에는 ‘제11회 흥룡마을 가마놀이 재현 및 벚꽃축제’가 열리기도 했죠. 우암사적공원 내 남간정사 주변에는 벚나무는 많지는 않지만, 고목과 고건축이 잘 어우러져 있어 사진작가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무료주차장이 있으며, 근처에 음식점이 조금 있습니다. 주변에는 남간정사, 송자대전판, 유물관, 박팽년선생유허비, 삼매당 등 지약문화재가 있습니다.

 

▼ 가양비래공원 주변

동구 비래동에 있는 가양비래공원에서 대전터널을 지나 비룡교차로까지 약1㎞ 구 경부고속도로 구간입니다. 이곳은 차량 통행이 적고 도로 폭이 넓어 주차하기에 편리하고 벚꽃을 천천히 관람하기 좋은 곳입니다. 간단한 요기를 할 수 있는 포장마차가 있으며, 주변에 대청호, 갈대밭, 원미면옥, 세천공원, 식장산 등이 있습니다.

 

▼ 세천유원지

동구 대청동에 있는 세천유원지는 대전 8경 중 한곳으로. 대전둘레산길 4구간이기도 합니다. 식장산 입구에 있는 곳으로 근래에는 ‘세천도시 자연공원’이라 불리며 오래된 벚나무가 있습니다. 이곳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며,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곳인데요. 동구 주민들의 휴식처이기도 합니다. 무료주차장이 입구와 유원지 안에도 있습니다. 인근에 비룡동 줄골장승, 습지, 원미면옥, 송중기 집, 식장산 등이 있습니다.

 

 

 

 

▼ 대전대학교

캠퍼스 내에 벚꽃길이 있는 곳으로는 충남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전대학교 3개 학교가 명소입니다. 대전대학교는 동구 용운동에 위치한 곳으로 대전도시철도 판암역(대전대) 인근입니다. 조금은 한가한 곳으로 학생과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습니다. 교내 주차장이 유료이며, 정문 앞에 식당이 있습니다. 주변에는 용운동 용방이장승, 문충사, 쌍청당 애각, 갈현성, 대동벽화마을, 대동하늘공원, 우암사적공원 등이 있습니다.

 

▼ 대청호수로

동구 비룡교차로에서 대덕구 삼정동까지 약 28k㎞인 ‘대청호수로’ 양옆 가로수가 벚꽃길입니다.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옵니다.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 사진촬영은 물론 아름다운 대청호를 관람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대청 회남로’와 같이 벚꽃 길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주변에 유명한 식당들과 체험마을 그리고 산성이 있는데요. 인근에 신선바위, 대청호 자연생태관, 약수터식당, 관동묘려, 직동 녹색체험마을, 찬샘마을, 대청댐, 사진찍기 가장 좋은 곳, 민평기가옥 등이 있습니다.

 

▼ 대청 회남로

동구 신상동 신상교차로에서 회남대교 입구까지 약 27㎞에 이르는 ‘회남로’ 양옆 가로수가 벚꽃길입니다. 이곳은 ‘대청호수로’와 함께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아름다운 대청호를 바라보며 사진을 남기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 충암김정선생묘소, 백골산, 진고개식당, 바람의 노래, 어부동 매운탕집 들이 있습니다.

 

대전 중구 벚꽃여행코스

 

 

 

▼ 테미공원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테미공원은 일명 수도산이라고 합니다. 대전 시내 일원에 급수를 공급하였던 곳이며, 작은 산 전체가 벚꽃동산입니다. 멀리서 보면 겨울철 하얀 털모자처럼 보입니다. 지난해 제15회 ‘테미벛꽃축제’가 열리기도 했죠.  이곳은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이스이자 가족나들이 장소로 유명합니다. 주차는 인근에 주택가 도로변에 해야 합니다. 주변에 문화재로 옛 충청남도청사, 옛 충남도 관사촌, 대전여중강당,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청지원, 대전 대흥동성당이 있습니다. 또 대전성모병원,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중학교, 대전고등학교, 보문산, 충무체육관이 있습니다. 

 

 

 

 

▼ 보문산공원

중구 보문산 내 ‘보문산공원로’ 와 산성동 오월드입구 도로에서 동구 대별동으로 가는 '산서로' 약 15K㎞ 도로변 벚꽃 길은 멋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보문산공원로’의 주차장은 무료이며, 데이트 코스로 유명합니다. 또한 '산서로' 벚꽃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매우 좋습니다. 주변에는 사정공원, 오월드, 뿌리공원, 한국족보박물관, 신채호선생생가, 정생동 백자가마터, 구완동 청자가마터, 구완동 상감청자가마터 등이 있습니다.


대전 서구 벚꽃여행코스

 

 

 

▼ 정림동

서구 정림동 가수원교가 있는 갑천변 ‘정림서로’ 약 2㎞ 구간에 벚꽃길이 조성돼 있습니다. 주변에는 정림동 단묘, 우병산 지팡이돌, 열녀오원근처 충주박씨의 비, 대전가수원 용화사 4층 석탑 등 문화재가 있습니다. 올해 정림동 갑천둔치에서 ‘제6회 정림동 벚꽃축제’가 진행 되고요. 주차는 무료주차장과 도로변에 가능합니다. 4월 1일(토)에는 '정림동 벚꽃축제 및 갑천누리길 걷기대회'가 열립니다.

 

 


 

▼ 탄방동 주공아파트

서구 탄방동 주공아파트 정문에서 후문까지 약 180m이지만, 도심지에서 약 30년 된 벚나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주변에 남선공원, 대전도산서원, 충효사, 탄옹선생묘소, 롯데백화점 대전점, 대전도시철도 용문역이 있습니다.

 

유성구 벚꽃여행코스

 

 

 

▼ 충남대학교

유성구 궁동에 위치한 충남대학교 내 중앙도서관에서 농업생명공학관으로 넘어가는 길에 벚나무가 있는데요. 충남대박물관, 학군단 운동장, 학생생활관 주변으로 벚나무가 많이 있습니다.  교정 내에 벚꽃이 있는 곳으로는 충남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전대학교 등 3개 학교가 있는데요. 젊은 연인들과 유치원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학교주차는 가능하나 유료이며,  주변에는 구성동 유적지, 궁동유적지, 구성리산성, 유성온천, 대전월드컵경기장, 유림공원, 대전도시철도 유성온천역이 있습니다.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유성구 어은동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바로 옆 충남대학교와 같이 벚나무가 많은 학교로 유명합니다. 노천극장과 어은동산 벚꽃길 500m에 이르는 언덕 양쪽에는 왕벚나무가 200여 그루가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정문 쪽의 유명한 수양벚꽃을 꼭 구경하세요. 이곳은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며, 교내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변에는 엑스포과학공원,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지방 기상청, 지질박물관, 화폐박물관, 대전시민천문대, 성두산, 매봉산과 최근에 개통된 카이스트교도 있습니다. 

 

▼ 탄동천

유성구 가정동에 있는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에서 연구단지 종합운동장까지 탄동천 양옆 약 2㎞정도가 벚꽃길입니다. 도보로 탄동천 양옆을 걷다가 화폐박물관과 지질박물관을 구경도 할 수 있어서 부모님과 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변에는 대전지방 기상청, 국립중앙과학관, 화폐박물관, 지질박물관, 대전시민천문대, 우성이산, 김익희 재실, 여흥민씨 삼세칠효정려각 등이 있습니다. 제4회 ‘탄동천 벚꽃길 축제’가 4월 4일(화)부터 9일(일)까지 개최됩니다. 뻔뻔한 클래식, 대한민국 별축제, 벚꽃길 벼룩시장, 탄동천 걷기축제 등이 열립니다.
<참조:
http://blog.naver.com/nsmscience/220965335223>

 

▼ 동학사

유성구 노은동 국립현충원 진입로에서 동학사 입구까지인 ‘현충원로’ 도로변에 벚나무가 화려합니다. 이곳은 벚꽃 개화기에는 차량 통행이 잦고, 속도가 느려서 길가 주차는 불가능하고 드라이브 코스로 적당합니다. 주변에는 국립현충원, 유성CC, 한밭대학교, 수통골, 동학사가 있으며, ‘2017 계룡산 벚꽃축제’가 3월 31일 개막합니다.

 

 

 

 

▼ 대전신생 시립정신병원

유성구 학하동 대전신생 시립정신병원이 있는 ‘진잠옛로135번길’ 진입로 약 400m정도에 오래된 벚나무가 심어져 있는데요. 대전 시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안았지만, 사진촬영과 벚꽃을 감상하기가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는 수통골, 한밭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참고기사:http://blog.naver.com/lgs06161/100126299143>

 

▼ 엑스포 대학로

유성구 온천동 충남대학교 정문 '대학로'에서 신성동 DCC 대전컨벤션센터 ‘엑스포로’까지 약 5㎞가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 좋습니다. 주변에는 충남대학교, 카이스트, 국립중앙과학관, 엑스포 과학관, TJB대전방송, 대전MBC방송국이 있습니다.

 

▼ 엑스포아파트 옆 갑천

유성구 전민동 원천교에서 호남고속도로 다리까지인 ‘아리랑로21번길’ 약 3k㎞ 구간 갑천변에 벚나무가 화려합니다. 주변에는 솔로몬파크, 숭현서원, 당산, 대전전천후 게이트볼 경기장이 있습니다.

 

대덕구 벚꽃여행코스

 

 

 

▼ KT&G 신탄진공장

대덕구의 3대 벚꽃명소로 KT&G 신탄진공장, 신탄진 로하스공원, 계족산 황톳길이 있습니다. 벚꽃으로는 ‘KT&G 신탄진공장’이 대전에서 제일 유명하며, 전국적으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KT&G 신탄진공장 입구와 주변은 벚꽃 터널로 되어 있습니다. 공장 내부 담장 변에도 벚꽃이 화려하게 핍니다. 벚꽃 축제기간은 공장 내부를 일반인에게 공개를 하며 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합니다. 축제기간에는 많은 포장마차가 있어서 먹을 것이 많습니다. 주변에는 경부고속도로 신탄진 톨게이트,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신탄진 체육공원, 대전 보훈병원, 용호동 상용호 장승 등이 있습니다.

 

▼ 용정초등학교~금강로하스 대청공원

대덕구 신탄진동에 있는 용정초등학교에서 금강로하스 대청공원까지인 ‘대청로 산책로가 벚꽃 길로 매우 유명합니다. 로하스공원에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변에는는 용호동 구석기유적, 용호동장승, 비룡동장승, 차윤주,차윤도 효자 정려각비, 취백정, 미호서원옛터, 대청댐 물문화관 등이 있습니다.

 

 


 

▼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 황톳길 (약 14)은 '여행전문기자들이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선’에 선정되었으며, 한국관광 100선에도 꼽혔습니다. 이 길 양옆으로 벚나무가 즐비하여 매우 아름답습니다. 공용 주차장이 있으며, 주변에는 황톳길, 장동산림욕장, 계족산성, 장동 산디돌탑, 이현동 돌탑, 송기문 효자 정려각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