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대전문화유산 스케치! 대전시민대학 열린시민강좌 들어보니

 

'가는 봄 삼월'이라는 봄 시가 화사하게 벽면을 채우고 있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 2학기 수강신청도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대전학 강좌가 확장되고 강좌 수도 많이 조절되어 온라인 수강신청도 많아졌습니다. 대전시민대학도 시작한 지 5년 째 맞다보니 수강신청 때마다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장사진을 치던 것도 이젠 추억의 한 조각이 되었습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부설 대전시민대학에서 3월 한 달동안 각 분야 별로 1회씩 4회까지 구성하여 새봄맞이 열린시민강좌를 진행했는데요. 일부 재료비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무료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본 강좌의 맛뵈기 강의라는 장점도 있어서 2학기에 진행될 강좌를 무료로 신청하여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대전문화유산스케치, 동춘당


 

이번 새봄맞이 열린시민강좌에서 '대전문화유산 스케치'라는 강좌가 있어서 참여해보았습니다. 강사가 대전 시내 문화유산의 사진을 여러 장 프린트하여 준비했는데요. 맛뵈기 강좌라서 그런지 연필, 파스텔, 도화지 등 그림 도구까지 전부 준비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뾰족집, 동춘당을 다각도로 본 사진을 가져왔는데, 동춘당을 옆면에서 비스듬하게 찍은 사진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소에 수채색연필을 좋아해서 따로 가지고 갔기 때문에 색연필화로 그렸습니다. 



 

뭔가에 몰두하면 얼마나 시간이 빨리 가는지 다들 아시죠? 이 그림도 16절 화지에 그렸는데, 강의시간 두 시간이 얼마나 빨리 지나가는지 마무리도 하지 못했는데 시간이 끝나고 말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연필로 밑그림을 하고 플러스펜과 파스텔로 마무리 하였는데, 저는 수채색연필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풍경을 보고 그 자리에서 일필휘지하며 쓱쓱 그려낼 수 있다면 참 좋겠는데 그게 하고 싶은 바인데, 어디 하루 아침에 되겠습니까. 오랜 기간 엄청 연습이 필요한 일입니다.

 


 

 



여행을 다니기 시작한 20대 초반부터 작은 스케치북을 가지고 다니며 그림을 그리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항상 보고 배우는 것에 급급하다보니 그림까지 익히며 그릴 여유를 갖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한 것이 사진이었죠.^^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의 강좌를 살펴보니 문화유산 스케치 강좌가 여러 가지 마련되어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송촌동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하는 강의로 '고택풍경사진', '고택 수업 색연필 일러스트', '고택수업-고택으로의 스케치 여행'과 진흥원 대전시민대학에서 하는 '대전의 문화유산스케치'가 8회 수업하는 무료 강좌로 개설되어 있고, 10회 유료 강좌로는 '화요일의 스케치 여행', '일상을 스케치하다, 색연필 일러스트' 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전학으로 구성된 무료 강좌를 신청하여 출석 80% 이상인 경우, 다음 학기 강좌를 5만원까지 감면해주는 혜택도 있다고 합니다. 오호~~! 덕분에 출석도 열심히 하고 다음 학기 강좌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에 여러분도 한 번 신청해보세요.

 

<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