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

김치대란의 세상에서 금(金)치를 외치다!



김치대란의 세상에서 금(金)치를 외치다!



연일 터지는 뉴스가 김치값이 올랐다는 말입니다.
4인 가족 기준 김장을 20포기 담그려면 50만원 가까이 줘야 한다더군요.
이번에 김치가격이 이렇게 올랐으니 내년 배추 농사 많이 지을 거고
내년은 배추값이 폭락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추밭을 갈아 엎는 뉴스가 다음해에는 나오겠군요.
어째든 아침일찍 동생이 차몰고 나선다기에  마트 오픈즈음에  쇼핑을 다녔습니다.
->라고 읽고 실은 김치 사냥의 성과에 대해서 살짝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탄방동홈플러스 배추김치
저의 입맛에는 천일염 김치가 제일좋은 데 천일염 김치 4.2킬로는 다 떨어지고 2킬로 1킬로 500그램들만 남았더군요.


2. 롯데마트 배추김치는 1킬로 50그램 이정도의 소량입고만 되어 있었습니다.


3. 둔산 이마트 배추김치
종갓집 묵은지가 2킬로 짜리가 수두룩 종갓집 이렇게 묵은지 한번에 판매 수익올리는건가요
풀무원 전라도 포기김치 4킬로짜리  각각 21,900원 킬로당  5475 이였습니다
많이 먹으니까 집어오긴했는데 열어보고 젓깔 냄세에 바로 냉장고로 않가고 밖에 내놓고 익히고 있습니다.
이건 찌게용으로 더 좋을 것 같아서요.


4.대전점 코스트코
종가집 포기 김치 3킬로가 15,490 이였습니다. 킬로당 5163이였습니다.  수라청 김치가 있었다는 문구만 있고 수라청은 없었습니다.
 김치는 딱 한개 남았거든요.
코스트코가 오픈 하자 마자 김치를 다 집어 가는 바람에 그 와중에 하나 포기한 것이 있어서 다행이 잡아 올 수 있었어요.
회원1인 1개씩만 판매 하니까 놀고 있는 코스트코 회원권을 모아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코스트코 어그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아동용은 3만 어른용은 5만원대로 올랐습니다 ㅜㅜ
아동용 어그 디자인이 귀엽게 나와서 여성분들은 아동용도 괜찮을듯 합니다. 성인용 기본 어그도 당연 있구요.
전에 마트에서 김치살때 막 끼워 주던 증정품 김치들이 그립기만 합니다 ㅠㅠ
그때는 않팔려서 막 더주고 그랬는데 ㅠㅠㅠ지금 이럴줄이야
김장철에 다같이 김치 담가서 수육에 겉절이와 막걸리 한사발을 들이키는 것은 이제.. 안녕.. 일까요... ㅜㅜ
사먹는 김치가 더싸다보니까 아직은 사러 다니지만 ;;; 이거떨어지면 또 언제....사러 다닐지 모르겠습니다.
 개인 텃밭을 하나씩 가꾸어야 할때인가 봅니다 ㅜ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