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포켓몬고 성지 대전오월드 제대로 즐기는 법 6가지

 

 

최근 대전오월드가 증강 현실(AR) 모바일게임 '포켓몬고'의 성지(聖地)로 떠오르면서 게임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월드는 포켓몬을 잡는 데 쓰이는 포획 무기 '몬스터볼'을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포켓스톱이 24곳이나 된다고해요. 아울러 오월드에 게임동호인들이 선호하는 희귀 포켓몬들이 많이 등장해 포켓몬고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대전오월드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포켓몬 출몰 이미지

▲대전오월드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포켓몬 출몰 이미지

 

포켓몬고는 스마트폰 상의 증강현실에 나타난 포켓몬을 잡는 게임인데요. 스마트폰에 '포켓몬고'앱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내가 있는 위치 주변의 포켓몬과 포켓스톱을 증강현실로 보여주고요. 포획무기인 몬스터볼을 던지면 포켓몬을 잡을 수 있습니다.

 

명절에도 오월드에는 포켓몬고를 즐기러온 방문객들로 붐볐다고 하는데요. 포켓몬고때문에 설연휴에 윷대신 포켓볼을 던지는 명절 진풍경이 펼쳐졌다는 소식입니다.

 

오월드는 눈썰매장을 비롯해 주랜드, 아프리카 사파리, 플라워랜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포켓몬을 잡으로 온 김에 대전여행명소 오월드 곳곳을 둘러보며 다양한 매력을 만끽하세요. 

 

 

 

 

 

포켓몬고 성지 대전오월드 즐기는 법 6가지

 

하나, 오월드 눈썰매장

겨울스포츠 눈썰매를 오월드에서도 즐길수 있다. 오월드 눈썰매장은 2월 12일까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50분까지다.  이용요금은 어린이는 8천원, 청소년은 9천원, 성인은 1만원이다. 개인썰매는 이용불가하고, 김밥 등 간편한 먹을거리는 반입가능하다.

 

둘, 오!월드 스노우맨 페스티벌(~2.28)

겨울축제 오!월드 스노우맨 페스티벌이 오월드 레인보우스테이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스노우맨과 함게 캐릭터 원터 댄스파티, 웰컴 투 스노우랜드 등 다채로운 공연을 만나보세요.

 

셋, 아프리카 사파리

오월드 사파리투어는 40인승 버스를 타고 사자, 호랑이, 코끼리, 곰, 라마 등 다양한 동물을 눈파에서 관찰할 수 있는 인기만점 코스다. 사파리 해설사가 재치있는 입담으로 동물들의 사생활(?)을 소개해줘 시간가는줄 모른다.

 

넷, 플라워랜드

플라워랜드는 장미원, 허브원, 사계절 정원, 미로원, 야생초화원 등으로 구성된 테마정원이다. 야간조명이 비친 플라워랜드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연인들의 데이크코스로도 인기다.

 

다섯, 주랜드

주랜드는 시베리아호랑이, 코끼리, 한국늑대 등120종 700여마리의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동물원이다. 호랑이사, 늑대사, 스페셜관 등에서 동물 먹이주기 이벤트는 색다른 즐길거리가 정기적으로 마련된다. 특히 국내 유일의 한국 늑대 관람코스와 아프리카 사파리여행은 즐거운 체험코스다.

 

여섯, 버드랜드(AI 예방을 위한 임시휴장-AI 위기경보단계 하향 조정시까지)

버드랜드는 39종 374마리의 세계 희귀조류를 관람할 수 있는 버드체험 공간을 비롯해 넝쿨성 꽃 화분으로 연출한 '행잉가든', 대형조류인 에뮤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애니멀피딩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희귀앵무새와 물총새를 볼 수 있는 체험공간 '열대정원', 앵무새의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지는 '버드익사이팅존' 등도 재미난 볼거리를 선사한다.

  

홈페이지 : http://www.oworld.kr

※오월드 경유 대전시내버스 : 115번, 301번, 311번, 314번, 315번, 318번

    

 

국내 포켓몬고 성지로는 오월드를 비롯한 부산시민공원, 세명대, 제천 의림지, 남이섬, 경희대 등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최근 대전시청 주변 한밭종각과 남문광장에도 포켓스탑이 많이 분포해 게임유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요. 오월드와 함께 대전시청 주변에도 많이 놀러오세요.

 

 

 

 

2017/01/26 - [대전일상생활/일상다반사] - 포켓몬 대전시청 주변 출몰! 포켓몬고 성지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