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동춘당공원 눈 내리던날, 즐거운 눈썰매장으로 변신!

 

대전에 눈이 내리던  날, 동춘당공원은 아이들의 눈썰매장으로 변신했습니다. 송촌초등학교 학생들이 멋지게 잘 나오게 찍어 주세요.~ 라며 부탁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랬죠. 그럼 너희들도 신나게 눈썰매타는 모습 보여줘!

 

 

 

 

학생들은 다들 눈썰매 하나씩은 준비하고 있었네요. 눈이 내리면 의기투합하여 눈썰매 타러 나온다고하네요. 겨울철 흰눈이 펑펑 내리면 동촌당공원 동춘당 종택 뒤쪽, 대전무형문화재 전수회관 앞 언덕에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이터 눈썰매장이 생겨나지요.

 

 

 


 

오랜만에 겨울다운 눈이 풍성하게 내린 동춘당공원 언덕에서 건강하고 신나게 눈썰매를 타면서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아 봤습니다. 아이들과 신나게 썰매타는 모습을 촬영하고 나서 동춘당공원을 한바퀴 산책하였지요.

 

 

 

 

동촌당공원에는 보물 제209호 동춘당이 있고요. 동춘당 종택에는 사랑채, 안채, 별묘, 가묘가 있습니다. 동춘당 종택은 국가 지정문화재 중요민속문화재 제289호로 지정되었지요.

 

 

 

 

아울러 소대헌·호연재 고택에는 소대현 큰사랑채, 오숙재 작은 사랑채, 안채, 가묘가 있습니다. 지난해 소대헌·호연재 고택 역시 국가 지정문화재 중요민속문화재 제290호로 지정됐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지요.

 

 


 

이곳 동춘당 종택과 소대헌·호연재 고택에는 현재 종손들이 살고 있어서 일반인 출입은 제한하고 있는데요. 예의를 갖추고 방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대헌·호연재 고택으로 들어가는 옆문에는 이용 안내판이 있네요.

 

개방 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주의 사항 : 방문시 방명록 작성과 화장실은 공원내 공용화징실 이용.

문의 전화 : 010-15336-6239

 

입춘을 지나 눈소식이 언제올지 모르지만, 눈 내리던 대전의 풍경을 한토막 꺼내봤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