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중교통혁신과 안전분야!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줘!


 

12일 5대 역점과제 시정투어가 서대전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청년대전 등 5대 역점과제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직접 보고를 받고 민생의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책과 현장을 연계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시! 너무 멋있지 않나요? 이날 보고회는 서대전역과 119시민안전체험센터에서 진행됐는데요. 대중교통혁신과 안전도시 분야에 대해서 업무보고와 토론을 개최하는 알찬 일정이 마련됐습니다.

 

트램, 충청권 광역철도, 광역BRT, 서대전역 활성화로 대중교통 혁신


 


 

먼저 서대전역에서 개최된 대중교통혁신 분야 보고에서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건설 등 안전한 대전교통중심도시 대전 구현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이 보고됐는데요.

 

대전시는 서대전역과 용두역을 중심으로 철도삼각지대 특화지구를 조성하고, 트램의 조기건설 가속화를 통해 대중교통 중심도시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구상입니다.

 

아울러 충청권광역철도와 서대전역 활성화를 통해 도심 남북축을 잇는 철도중심의 대중교통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진도 8.0 지진체험장 생겼다! 119시민체험센터

 


 


오늘 시정 현장보고와 관련해서 처음으로 119시민체험센터를 방문했는데요. 안전한 도시를 위해서 다양하게 소방 및 대피훈련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 관계자분들에게 물어보니 사전에 예약만 하면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겨울방학을 이용해서 아이와 함께 이곳에서 소중한 경험을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진도 8.0 강도의 지진까지 체험할 수 있는 지진체험장을 새로 설치해 긴급상황시 대처요령을 배울 수 있도록 했고요. 생확속에서 마주하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요령을 배울 수 있는 생활안전체험장이 마련돼 보다 풍성한 안전교육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날 시민이 공감하는 원자력 안전대책 추진, 스마트 5대 안전망 구축 등 안전도시 대전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이 보고됐는데요. 권선택 대전시장은 이곳에 마련된 다양한 안전교육 관련 시설을 둘러봤습니다.

 

 

★119시민체험센터 체험예약★

 

체험을 원하시는 고객은 체험 희망일 2일(10명 이상의 경우 5일) 전까지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 또는 전화(042-609-6888)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당일 체험은 체험객 예약 취소 및 미달인 경우 가능합니다.

 

1. 체험내용 : 심폐소생술, 고층 완강기 탈출, 농연체험, 지진체험, 생활안전체험 등

2. 이용시간
개관시간 : 화요일 ~ 일요일(09:30 ~ 17:00)
휴 관 일 : 매주 월요일, 명절(신년, 설, 추석)연휴

 

3. 주의사항
흡연, 음주 및 음식물 반입 금지
운영요원의 허가 없이 단체에서 이탈하는 행위
운영요원의 정당한 통제에 불응하는 행위

 

4. 문의 : 대전시 예방안전과(042-609-6887)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2017 대전시정



 

마지막으로 119시민체험센터 1층 강의실에서 안전과 대중교통혁신을 주제로 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올해는 19대 대전이라는 지역 발전을 견인할 대형 정치 이벤트가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보고된 사업 이외에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대형 프로젝트를 추가적으로 발굴해 대선 공약에 적극 반영해야 합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명예시장과 정책자문단 위원들은 다양한 목소리를 냈는데요.

 

이에 대전광역시 권선택 대전시장은 "금년도는 민선 6기가 실질적으로 마무리되는 중요한 시기로 지난해에 이어 가시적인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한마음이 되어 노력해야 한다"며 "경청과 현장 중심은 민선 6기를 관통하는 시정의 핵심 가치인 만큼 업무를 추진할 때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최우선적으로 수행해 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2017/01/20 - [대전일상생활/시사ㆍ사회] - 대전시 5대 역점과제 현장투어, 현장에 답이 있다!

2017/01/19 - [대전일상생활/시사ㆍ사회] - 청년대전, 도시재생, 민생경제 시정현장투어를 가다

2017/01/20 - [대전여행명소/박물관ㆍ시설] - 진도 8.0 지진체험 해봤더니! 119시민체험센터 지진체험장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