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시 홍보관 개관! 시청 1층에서 대전을 한눈에!

 

 

하얀 눈이 보슬보슬 내리던 13일 금요일, 대전시청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이날 대전시청을 오가는 시민들에게 대전을 알리는 새로운 명소이자 체험공간이 될 대전시 홍보관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준공식이 시작되기 전 사전축하공연이 진행됐고요. 권선택 대전시장과 김경훈 시 의회 의장, 한상구 시민행복위원회 홍보분과장, 시민기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홍보관 개관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전시청 1층 로비에 생긴 홍보관의 모습이랍니다.


 


대전시 홍보관




대전시 홍보관은 사이버 도슨트, 대전을 보는 창, 대전의 깃대종, 지도로 보는 대전, VR체험존, 여기는 과학도시 대전, 대전의 관광명소 12선, 트램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대전, 대전 부르스,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전시 홍보관 사이버 도슨트




첫번째 코너인 '사이버 도슨트'는 그림에 보이는 휴머노이드 로봇인 휴보가 대전시 홍보관에 대하여 소개를 해주는데요. 휴보와 함께 대전시 홍보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두번째 코너인 '대전을 보는 창' 은 2017 대전광역시, 근대와 역사의 도시 대전, 대전스토리 등 대전의 모든 것을 총 8개의 화면 멀티비전에 보여줍니다. 

 

영상을 통하여 대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전을 보는 창이죠.







세번째 코너인 '대전의 깃대종'에서는 대전을 대표하는 하늘다람쥐, 이끼도롱뇽, 감돌고기에 대한 소개가 적혀있습니다.

저 또한 홍보관을 통해 대전의 깃대종에 대하여 새롭게 알게 되었답니다.

 






네번째 코너인 '지도로 보는 대전'에서는 교통, 관광등을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저는 관광중에서 전통시장을 보았는데 대전의 전통시장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전에는 놀 것이 없다고 인식을 많이 하곤 하는데  지도로 보는 대전을 통해 대전의 관광들이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대전시 홍보관 vr체험



 

다섯번째 코너인 VR체험존에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헤드셋이 설치되어있습니다.

 


대전시 홍보관 vr체험대전시 홍보관 vr체험




저희 기자단도 VR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신기하고 재미있었답니다. 대전광역시 홍보관에 오게 된다면 꼭 한번씩 체험해보세요.



대전시 홍보관



 

여섯번째 코너인 '여기는 과학도시 대전'입니다. 대전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인 도시답게, 과학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대전시 홍보관




일곱번째 코너에서는 대전의 관광명소 12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상이 준비되어있는데요.

 

대전의 관광명소 12선에는 대전둘레산길, 계족산황톳길, 대청호반, 동춘당, 문화예술단지, 뿌리공원, 엑스포과학공원, 오월드, 유성온천,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장태산자연휴양림, 한밭수목원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알고 있던 곳도 있었지만 모르던 곳도 알게 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대전의 관광명소들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전시 홍보관


 

 

여덟번째 코너인 '트램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대전'에서는 2025년 개통예정인 대전도시철도 트램의 장점과 세계 도시들의 트램 운영 사례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홍보관을 다 둘러보고 나서 나오게 되면 '대전부르스' 라는 공간이 있는데요. 지하철을 타며 대전역에서 들을 수 있는 '대전부르스'의 시비와 함께 대전의 옛모습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어있답니다.

 






대전시 홍보관을 나와 포토존도 함께 둘러보세요. 대전명소를 배경으로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말할 수 있는 경청신문고도 준비되어있는데요. 아동들에게, 그리고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공간이네요.


 


대전시청 포토존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대전 방방곡곡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배경을 선택해서 셀카를 찍으면 대전의 배경으로 이쁜 사진을 남길 수 있겠죠?

 

대전시 홍보관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대전에 대해 잘 알 수 있을테니까요.   

 

 

대전시 홍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