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열심히 공부한 고3수험생, 11월 무료 대전문화행사를 즐겨라

열심히 공부한 당신, 즐겨라!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수능 수험생을 위한 문화예술 행사가 대전 곳곳에서 열립니다. 학업으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수 있는 기회인데요. 대전시립미술관 <프로젝트 2016: 코스모스> 전시, 한밭수목원 힐링숲체험, 수험생을 위한 해피클래식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됩니다.

대전시립미술관 <프로젝트대전 2016> 고3 수험생 무료 관람

대전시립미술관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특별전 <프로젝트대전2016:코스모스> 무료관람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학업으로 인해 문화예술을 접하기 힘들었던 수험생들이 과학과 예술의 융복합 전시를 통해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시건과 작품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프로젝트대전 2016:코스모스>는 우주(Cosmos)를 주제로 예술가들 각자가 펼치는 미지의 영역에대한 탐색이 녹아든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우주 역사와 사건', '우주시그널', '행성탐험', '우주와 공간', '물질로서의 우주', '우주 그 이 후'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로 꾸며졌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한밭수목원 힐링숲체험 프로그램(11월 21일~12월 16일)

고3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도심속 힐링공간 한밭수목원에서 날려버리세요.^^

한밭수목원은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힐링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그동안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꿈과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나무의 겨울눈 관찰과 나의 꿈 이야기 ▲피톤치드 가득한 소나무숲 걸어보기 ▲아로마 디퓨저 만들기 등 관찰활동과 수목원 산책, 만들기 체험을으로 구성됐습니다.

먼저 '나무의 겨울눈 관찰과 나의 꿈 이야기' 프로그램은 내년에 꽃이나 잎으로 피어날 여러 모양의 겨울눈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또 '피톤치트 가득한 소나무숲 걸어보기' 프로그램은 한밭수목원 산책을 하면서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고, 항균성 물질인 피톤치드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밖에 아로마 디퓨저 만들기 체험은 아로마 향기요법을 체험할 수 있어 고3 수험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11월 14일부터 이메일(djgarden@korea.kr)로 하면 되며궁금한 사항은 한밭수목원(☎ 042-270-845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수험생을 위한 해피 클래식 11월 29일, 30일

대전시립교향악단은 11월 29일(화)과 30일(수) 오전 10시 30분 이틀 동안 대전평생학습관에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지역 수험생을 위한 해피클래식 공연을 개최합니다.

이번 해피클래식은 류명우 지휘자가 공연 중간 마다 작품의 배경과 제목에 얽힌 이야기 등 곡에 대한 자세한 해설을 겻들여 유익한 시간이 될것입니다.

 

 

이날 연주곡은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과 경쾌하고 음악적 표현이 색채로 펼쳐지는 드뷔시의 <작은 모음곡>이고요.  카르멘 모음곡에서는 메조 소프라노 최지선이 ‘하바네라’를 부르고, 테너 류방열이 ‘꽃노래’를 협연합니다.

해피 클래식은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수준 높은 연주자의 공연과 지휘자의 이해하기 쉬운 해설로 음악을 친근하게 느끼게 해주는데요. 

대입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지친 마음을 아름다운 음악 선율로 어루만져주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 일시 및 장소 : 2016년 11월 29일(화)~30(수) 10:30 대전평생학습관
 ․ 지 휘&해 설 : 류명우
 ․ 협        연 : 메조 소프라노 최지선 / 테너 류방열
 ․ 프 로 그 램 : 비제 카르멘 모음곡 외
 ․ 주        최 : 대전광역시(대전시립교향악단) ◦ 대전평생학습관
 ․ 입   장   료 : 무 료
 ․ 공 연  문 의 : 대전시립교향악단 042) 270-8382
 ․ 이미지 자료 : 웹하드 www.webhard.co.kr  (ID:dpo2266 PW:1234)
   ※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