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과학이랑 재밌게 놀자!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현장속으로

주말 잘 보내셨나요? 하늘은 높고 날씨는 따사로와 나들이 나가고 싶은 날이었습니다. 토요일 아침 일찍 일어나 나갈 준비를 했어요! 바로 1년에 한 번 열린다는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소식에 부지런히 움직였습니다. 참 오랜만에 행사장에 방문하는 것 같아요. 올해는 어떤 프로그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함께 떠나봐요!



축제가 열리는 한빛탑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왜 이렇게 사람이 많을까요? 학생들의 모습도 눈에 들어오네요. 아~ 오늘은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열리는 날입니다. 그래서 소식 듣고 오셨군요.



대전시소셜미디어기자단이 빠질 수는 없겠지요. 실시간 소식을 알리기 위해 인증샷도 남기고 엑스포공원과 93엑포스 이야기와 함께 축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가 많네요.

 

 

!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서 만날 수 있는 친구예요~ 사이언스 코리끼열차랍니다. 방문해보시면 알겠지만 행사 규모가 큽니다. 엑스포시민광장에서 한빛탑광장까지 이어진 행사장을 이동하실 때 이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원형잔디광장에서 한빛분수 앞까지 오전 10시부터 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코끼리 열차 타고 엑스포 다리 위를 달리는 기분~ 상쾌도 하죠~ 정말 신나요~ 유후



한빛탑 광장에서 이동해서 엑스포시민광장에 도착했습니다. 주제전시관이 크게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전시체험행사가 기다리고 있었어요. 달 탐사관, 우주 항공 체험존, ICT 체험존, 드론 & 로봇 존 등 사이언스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맞게 골라보고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주제전시관을 한 바퀴 둘러볼게요.

 

보기만 하면 심심하겠지요?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서는 직접 체험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들과 학생들의 모습이 더 즐거워 보이는 것 같았어요. 신나는 심해탐사, 인공 태양 만들기, 분자요리 체험, 방송제착체험 등 다 적기도 힘들어요.




주제전시관을 나와 실외과학체험공간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우와~ 부스 정말 많네요! 제7회 대전영재페스티벌과 2016대전자유학기제체험이 함께 열린다고 해요. 대전에서 열리는 축제를 바로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다니 참 좋지요?


 

행사장을 둘러보니 어린이들이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바라보는 저도 흐뭇했습니다. 책에서 보았던 내용을 직접 보고 만들어 보면 더욱 기억에 남겠지요?

 

 

멀게만 느껴졌던 과학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보세요!

 

 

어린이들의 기억 속에는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재미있는 추억거리로 남아있겠죠?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22일 오후 2시에 열렸습니다. 식전 해군본부 군악대 공연이 엑스포시민광장 주제전시관 앞에서 있었는데요. 우렁찬 악기소리가 엑스포시민광장을 울리네요!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과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 방문하시면 정말 마음껏 즐기실 수 있어요. 우리 곁에 과학이 있네요.

 

 

 

과학 시 대전이라는 명성에 맞게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10월 25일까지 열립니다. 여러분도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