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추석맞이 한가위 대축제 대전스카이로드, 엑스과학공원에서 열려

추석을 맞아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소개합니다. 대전스카이로드 한가위 대잔치와 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한마당 행사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대전스카이로드 한가위 대잔치

추석을 맞아 '대전스카이로드 한가위 대잔치'가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으능정이거리 대전스카이로드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 먹어 볼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을 비롯해 우리 고유 전통놀이인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꾸며지고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형윷놀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습니다.

행사기간중 거리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 과학원리를 재미있는 마술과 함께 알아보는 '과학마술쇼', 스카이로드 관람객과 으능정이거리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어울려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키다리 삐에로'와 '석고마임', '페이스페인팅'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또 한가위를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가 대전스카이로드 메인 스크린을 통해 4회(19:00, 20:00,21:00,22:00) 상영될 예정입니다.

대전스카이로드 한가위 대잔치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세요.

 

대전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한마당

추석을 맞아 '2016 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한마당'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대전엑스포과학공원 한빛광장에서 열립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될 것 같습니다.

 


2015년 한가위 놀이한마당 풍경

 

행사장에는 전통놀이마당, 가족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추석에 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한마당에서 가족과 함께 단란한 추억을 쌓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