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6 Safe대전 안전체험한마당, 안전을 지키면 복이 와요

 

 

9월 2일부터 9월 3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린 2016 Safe대전 안전체험한마당에 다녀왔습니다!

대전광역시가 개최하고 대전지역 27개 안전 관련 기관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안전대전, 행복키움" 이란 주제로 50여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넒은 대전무역전시관을 꽉 채울만큼 체험 프로그램이 엄청많죠? 소방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재난안전 등 4개 분야에 걸쳐 재미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네요.

 




대전무역전시관을 들어서자마자, 안전체험한마당이 크게 펼쳐진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어린이들이 납치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코너가 있었는데요. 경호원이 직접 호신술과 상황별 대처요령을 가르쳐주시더라고요!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율이 높은데요. 행사기간중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법과 자전거교육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아참, 대전시민이라면 자전거 보험들어져있는거 아시죠? 공공자전거 타슈를 타면서 대전 이곳저곳을  걱정말고 즐겁게 다니세요.

 



 

사고발생후 빠른시간에 심폐소생술을 한다면 생존율이 높아지는데요. 아무렇게나 하면 하나마나인거 아시죠? 현직 소방관님께 배우는 심폐소생술이 아주 유익했답니다. 심폐소생술은 호흡이나 심장박동이 멈췄을 때 호흡과 혈액순환을 유지시키기위한 응급처치법인데요. 미리 알아두면 긴급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요즘 대세인 VR가상현실을 통해 안전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마치 불길속에 있는듯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만약을 위해 현실적으로 VR을 통해 어떻게 대처를 해야 옳은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에서는 총을 쏠 수 있는 체험을 진행했는데요. 총이 이렇게 무거운줄 몰랐습니다.




 

구명조끼를 입고 배모형안에 들어가는데요. 갑자기 거세진 파도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할 시 침착하게 행동해야한다고 알고는 있는데 체험할때보니 제정신이 아니더라고요! 이렇게 미리 대전안전체험한마당을 통해서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려주었답니다. 손을 통해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 알면서도 손씻기를 잘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꼭 화장실을 다녀온 후 손씻기! 밥먹기 전 손씻기! 잊지마세요!

 



 

재난안전코너에서는 클라이밍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체험이 많아 아이들의 이목을 끌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대전무역전시관 야외에서는 소방차체험, 소화기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각 부스에서 체험을 하면 미션수행확인 스티커를 주는데요! 안·전·체·험·한·마·당 7글자에 스티커를 가득 채우면 4D무비카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부분을 이런 안전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같아요! 정기적으로 행사가 열려 안전의식을 키우는 장을 자주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