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진잠별밭음악회! 별밭공원에서 별금 보내세요!

 

'별밭공원'을 아시나요?

 

유성구 학하동의 옛 지명이 성전(星田)리인데요. 북극성이 떨어진 星田 곧 '별밭'에서 유래했답니다. 그만큼 이 지역에 별이 많이 관찰되고 떨어졌나 봅니다.

 

얼마나 별이 많았길래 마을 이름에까지 별이 들었을까요?

 

 

학하동 별밭공원 / 학하동 720-5 학하동 별밭공원 / 학하동 720-5

 

이 곳 별밭공원에서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하여 만든  2016 제3회 진잠 별밭음악회 가 24일에 열린답니다.

 

 

 

 

 

이 별밭음악회는 진잠마실이라는 단체에서 2년간 작은 음악회로 공연해 오다가 2014년부터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채택되어 유성구의 지원을 받고 있대요.

 

이 작은 음악회를 통해 저는 '별밭'이라는 지명을 알게 되었는데, 이를 준비하시는 주민들께서는 얼마나 열심히 준비하셨을까요? 

 

그 소박하고 정겨운 마을 행사가 올해로 3회째를 맞게 되는데, 진잠 주민들께서 직접 만들고 준비하신 행사라 하니 더 기대됩니다. 

 


2015 진잠별밤음악회(출처:유성구)2015 진잠별밤음악회(출처:유성구)


2015 진잠별밤음악회(출처:유성구)2015 진잠별밤음악회(출처:유성구)

 

그리고 바로 이 곳, 진잠 별밭음악회가 이루어지는 별밭공원에서 한밭문화마당의 대전이야기 극장 이 함께합니다!!

 

 

한밭문화마당은 우리 고장 대전을 알리고자 열심히 일하시는 숨은 일꾼들이신데요, '대전이야기 극장'이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으로 선정되었답니다.

 

음, 알차게 마련된 두 행사 모두 참여하자니 오후 4시부터 하교한 아이들 데리고 가면 되겠습니다. 이런 날, 착한가격의 냉면(1천원!!) 등으로 저녁을 해결할 수도 있으니, 준비물은 시원한 음료수와 부채면 되겠죠?

 

6월의 마지막 금요일, 불금대신 ★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