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대전데이트코스 대동하늘공원 노을진 하늘 아름다워라

 

'대동하늘공원'은 대동에 위치한 마을로, 전국 최초의 벽화마을로 유명한 곳입니다.





'무지개 프로젝트'를 하면서 벽화와 조형물을 설치하는 공사가 시행됐고요. 지역미술인들과 마을 주민들이 모여 3개월간 벽화와 조형물을 설치했습니다. 그 결과 대전 유일의 달동네였던 곳이 대전의 숨은 명소로 재탄생하게 됐지요.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그림부터 감탄이 절로 나오는 예술작품까지 70도에 가깝도록 경사진 오르막길을 걸어야 하지만 보는 즐거움에 힘든 줄 모르고 오르게 됩니다.





약 15분 정도 경사진 비탈길을 오르다 보면 드디어 하늘공원 입구로 이어지는 계단이 나옵니다. 마치 동화 '비밀의 화원'에 나오는 듯한 나무와 꽃길이 어우러진 계단을 오르면 마침내 하늘공원에 도달하게 되지요.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답게, 벤치 곳곳에는 다정한 연인들의 모습이 보이고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며 걸어놓은 사랑의 자물쇠가 달콤한 풍경을 뽐냅니다.





또 코레일 건물을 포함해 대전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하늘공원의 전망대는 달동네의 풍경과 어울려 묘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 주는 풍경에, 어느 새 무더위까지 잊게 되지요.





이어, 서서히 하늘을 붉게 물드는 노을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풍차의 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그려집니다.





대전의 대표 야경명소답게 어둠이 깔릴수록 더욱 운치를 더하지요.




연인들의 데이트장소와 야경 명소로 유명한 '대동하늘공원'.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옛 감성에 젖어들고 싶다면, 꼭 한 번 찾아가 보세요.




* 대동하늘공원 찾아가는 길

지하철: 대동역 7·8번 출구로 나와 '대동사회복지관' 쪽으로 도보로 15분
승용차 : 내비게이션에 ‘대동사회복지관’을 검색. 대전 동구 대동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