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대덕구맛집

대전 오정동 왕궁바지락 손칼국수 후루루룩

 

봄비가 제법 오는날 얼큰하고 걸죽한게 먹고싶어집니다. 예전부터 한번 가봐야지 생각하고 있던 차에 대덕구 오정동에 위치한 왕궁 바지락 손칼국수집으로 향합니다.

네비게이션을 찍고 도착해보니 대덕구청 부근 오래된 골목에 있네요. 방송에서 많이 소개된 가게입니다.

 

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전면모습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1시가 조금 지나 점심시간이 끝나는 시간인데도 손님들이 꽉 들어차 있었습니다. 벽에 붙은 방송포스터들이 기대를 한껏 부풀게 합니다.

 

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내부모습1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차림표

 

가격부터가 아주 맘에 듭니다. 저희가 주문한것은 두부오징어두루치기. 오늘같이 비오는날에 매콤한 두루치기가 땡깁니다.

 

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밑반찬1

 

밑반찬도 단촐하니 수수합니다. 겉절이와 깍두기 그리고 용도를 알 수 없는 양념장.

 

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밑반찬2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밑반찬3

 

이 양념장이 특이하더라구요. 어떻게 먹는지 궁금하던차에 옆에손님이 드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하~!

 

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밑반찬4

 

위에 양념장은 바지락국물에 넣어 먹는 매콤한 고추양념장이었습니다. 바지락국물의 풍미를 더욱 좋게 하는 양념장이었습니다.

 

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메인1

 

드디어 나온 메인음식  오징어두부두루치기! 우리의 첫 반응은 '와! 푸짐하다. 이거 둘이 먹을수 있을까!' 였습니다. 푸짐함에 놀랐지만 첫 두부를 먹었을때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 끊임없이 수저를 들게 했습니다.

 

오정동 왕궁바지락손칼국수메인2

 

추가로 주문한 면사리를 투하하여 빨간 양념에 비벼먹으니 꿀맛입니다. 결국 둘이 저 많은 양을 다 먹어버렸네요. 방송에 왜 나왔는지 이해가 됩니다. 푸짐함과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집만 가까웠다면 자주 들릴것 같습니다. 면사리도 직접 사장님이 뽑는거라 아주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오정동을 가시게 되면 꼭 한번 들려서 드셔보세요. 오정동 왕궁 바지락 손칼국수! 후회 안 하실 것을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