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 즐기는 중리동 동래아구찜"
평년보다는 따뜻한 겨울이라고는 하지만 오늘 만큼은 몹시도 추운 어느날.
지인과 함께 중리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동래아구찜을 다녀왔습니다.
▲ 가게 입구에 쓰여있는 아구의 효능
아구를 먹기전에 아구가 어디에 좋은가 알고 먹으면 더 맛나게 먹을수 있지 않을까요?
아구는 비타민 A1, B1, C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아가미, 지느러미, 꼬리, 살 부분 또한 특유의 맛이 있어 뼈 외에는 버릴것이 없다하는 알짜배기 생선입니다.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효과도 있고,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겠죠??
참고로 이곳은 점심특선으로 뚝배기 대구탕과 뚝배기 아구탕을 저렴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 오픈된 주방
오픈된 주방은 손님이 직접 청결도를 확인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사실 아구찜을 먹으러 왔는데, 같이 온 지인이 해물찜이 땡긴다고 해서 해물찜으로 급변경.
우선 해물찜을 시키고,나중에 밥 비벼 먹는걸로~
주문만 했는데도 벌써부터 입에 침이 고이기 시작합니다.
▲ 밑반찬.
상콤한 백김치는 나중에 밥 볶아 먹을때 같이 먹으면 아삭거리면서 아주 맛이납니다.
물론 버섯 볶음도 깔끔하고요.
매콤한 해물찜을 먹고나서 입안을 달래줄 부들부들한 계란찜.
간도 딱 맞고 밥한공기 시켜서 계란찜에 말아먹으면 진짜 맛있을것 같습니다.
▲ 해물찜.
보기만해도 매워보이는 비쥬얼입니다.
하지만 주문전에 '맵지 않게 해주세요~' 라고 미리 말했기때문에 그렇게 많이 맵지 않았습니다.
새빨간 양념이 보기만해도 침샘을 자극합니다~ 온갖 해물과 아삭아삭 콩나물까지 완벽한 비주얼~!!!!!
큼지막한 낙지와 통오징어가 들어가있습니다.
▲ 쭈꾸미와 게, 새우 등 갖은 해물
다른곳은 해물찜을 시키면 콩나물이 대부분인데, 동래아구찜은 해물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어서 기분좋게 푸짐하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특히 빨간 양념이 매콤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아 저의 입맞에 좋은것 같습니다. 양념이 잘 배인 해물과 아삭아삭한 콩나물을 같이 먹으면 행복이 밀려온다고 할까요?
와사비를 푼 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해물찜을 어느정도 먹었다면 마무리는 볶음밥으로~배는 불렀지만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볶음밥을 안먹으면 후회할것 같아서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손님 테이블에서 볶아주는 줄 알았는데, 우리가 먹던 해물찜을 조금 가져가서 주방에서 볶아 오셨습니다.
"짜짠"
해물찜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역시 양념이 맛있으니 볶음밥도 맛있고, 볶음밥은 이렇게 살짝 눌러 먹어야 제맛이 아닐까요?
손잡이는 뜨거우니 조심조심.
동래아구찜은 콩나물 보다는 해물이 더 많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 오시는 분을 위해 주차정보를 말씀드리면...
점심시간에는 1시까지 주차 단속을 안하니 길가에 주차하면 되고 저녁에는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주차권을 주신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요. 가족들과 함께.. 추운 겨울 매콤한 해물찜이나 아구찜으로 잃어버린 입맛을 돌려보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