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함께하는 2016 정수장 개방 행사장으로 놀러오세요! 기간 : 2016년 4월 20일(수) ~ 4월 29일(금)/10일간 개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장 소 : 월평정수장, 신탄진정수장 문의전화 :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715-6062, 월평정수장 ☏715-6425, 신탄진정수장 ☏715-6533
대전시상수도사업본부는 화려하게 수놓은 연산홍 봄꽃과 함께 다양한 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4월 20일부터 4월 29일까지 월평동정수장과 신탄진 정수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합니다.
정수장 개방행사에서는 수돗물 생산과정 견학, 물 체험 과학교실, 수돗물 시음회, 물 사진 전시회 등이 진행되고요.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It's 水'(이츠수) 물병 쌓기와 물병 볼링게임, 대형 윷놀이, 물고기낚시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들 정수장은 국가중요 보안시설로 제한이 통제되는 구역인데요. 1년중에 4월에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곳 넓은 잔디밭에는 영산홍 봄꽃이 어우러져 있어 가족단위 봄나들이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대전의 수돗물 'It's 水'(이츠수)는 2016년 국가브랜드 대상도 수상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국제안전성인증기관(미국,UL)에서 우리나라 수질기준보다 10배 강화된 기준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산하기관인 수질연구소가 수돗물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 공식인정받아 수질연구소의 시험성적서가 국제적 효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수돗물 이것이 궁금해요? 수돗물에서 약품냄새가 나는 이유는 각종세균을 소독하기 위해 염소로 약품처리하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잔류염소는 인체에는 무해하므로 안심하고 마셔도 됩니다.
수돗물이 까끔 뿌옇게 보이는 이유는? 이물질이나 약품때문이 아니고 수압이 높을때 공기가 들어가 작은 기포가 발생하기 때문이랍니다.
영산홍 붉게 어우러진 대전 정수장 개방행사장으로 봄나들이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고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오붓한 추억도 쌓을 수 있습니다. ※ UL(Underwriters Laboratories Inc. , 이하 UL) 미국 일리노이주 노스 브룩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미국 최초의 안전 규격 개발 기관이자 인증 회사이다. UL은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로서, 제품 안전 시험 및 인증 발행, 환경 시험, 제품 성능 시험, 헬스 케어 및 의료기기 인증 발행, 교육 및 세미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L 제품 성능 시험에 합격한 제품은 UL 인증 마크의 사용이 허가된다. UL 인증이 시험을 통과한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다. 시험 대상 제품 중 임의의 샘플을 평가해 안전 규격을 만족한 것에 대해 합격을 나타내는 인증 마크를 표시하는 인가를 주고 있다. UL은 인증 마크를 발행한 리스트를 관리하고 이용자들에게 제공하여 재료나 제품 등의 검사 이력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출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대전문화/축제ㆍ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