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도마큰시장' 라디오방송 5월 10일 첫방송, 사전교육 현장을 가다




대전 서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도마큰시장’에 자체 라디오방송 운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월 말에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와 ‘도마 큰 시장 라디오방송 활성화 운영 협약’을 했고 벌써 교육은 중반을 넘어섰습니다. 라디오 방송을 위한 뜨거운 교육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날은 임종식 강사의 글쓰기 특강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저도 그 틈에서 글쓰기의 열정에 빠져보았습니다. 점심시간 이후에 졸릴 만도 한데 아무도 졸지 않고 강의를 집중해서 듣는 모습에서 라디오 방송을 위한 목표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박홍철 PD의 방송프로그램 기획 실습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기획에 대해 짧으면서도 정확한 설명이 이어지고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마 큰 시장' 분들의 열정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짧은 시간에도 정말 열정이 넘치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습니다. 시장의 상인을 생각하고 고객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긴 프로그램 내용도 있었습니다.다음 시간에는 라디오 방송프로그램으로 조금 더 구체화하고 실제 진행 프로그램으로 가다듬어진다니 많은 기대가 됩니다. '도마 큰 시장' 라디오방송은 5월 10일(화)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