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전가볼만한곳, 아름다운 대청호 추동습지

 대청호 추동습지대청호오백리길

 

대전은 바다가 없습니다. 그러나 바다만큼 가슴시원하게 하는 아름다운 대청호가 있습니다. 대청호는 전국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품고 있습니다.

판암동을 지나 좌회전을 하여 대청호 둘레길을 가다보면 보이는 대청호와 추동습지. 황금빛 갈대밭과 아름다운 대청호물빛을 보노라면 자연스레 행복감을 느끼곤 합니다. 오늘은 대청호에 추동습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대청호추동습지추동습지 안내

 

친절한 추동습지 안내판! 습지는 오염물질을 정화해주고 다양한 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터전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추동습지추동습지 전망대

 

추동습지를 볼수 있도록 나무다리가 있습니다^^ 또한 대청호오백리길이기도 합니다.

 

 

추동습지전망대

 

 갈대숲에서 바라본 추동습지 전망대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 본 추동습지는 마음을 평온하게 해줍니다.

 

대청호대청호오백리길

 

추동습지를 끼고 대청호오백리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길이 너무 이뻐 촬영했습니다. 옛날 시골길이 떠오르는 길입니다.

 

추동습지갈대밭

 

습지를 덮고 있는 갈대밭이 너무 좋습니다.  봄날의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대청호대청호

 

추동습지를 지나면 넓은 대청호가 보입니다. 가슴이 시원합니다. 시원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이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네요.^^

대청호는 대전시민에게 먹는물 뿐만 아니라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을 아낌없이 제공해줍니다. 우리는 그런 대청호를 아끼고 보살펴야 겠습니다. 추동습지처럼 보존을 잘해서 대전시민뿐만 아니라 대전을 여행하는 분들에게도 힐링을 주는 자랑스럽게 보여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