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전벚꽃명소 탄동천과 카이스트 벚꽃을 소개합니다

 

▲ 유림공원 앞에 유성천 물향기길 산책로 

 

 

자전거타기 좋은 도시 대전에도 대지를 적시는 촉촉히 봄비가 내리고 도심속에는 봄의 향기가 피어나고 있어요.

 

 

 

 

도로변에는 노란 산수유꽃이 피어나고, 아파트 담장길에 매실꽃도 오가는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새봄이 오는 4월초 벚꽃이 피어나기 시작하면 대전에 숨겨진 명소 유성구 탄동천 숲향기길에 벚꽃나무 가로수길로 나들이 한번 나가보세요.

 

▲화폐박물관 앞에 벚꽃나무 산책로 

 

 

 

▲ 화폐박물관 앞에 탄동천 숲향기길에 벚꽃나무 가로길의 전경입니다.

 

탄동천(炭洞川)은 일명 숯골로 불려온 유성구 금병산에서 발원하여 추목동, 자운동, 신성동, 가정동을 거처 갑천으로 유입되는 갑천의 작은 지류로 유성구 대덕 과학연구단지를 흐르는 길이 4.9의 소규모 2급 하천이며 하천의 양안에는 국립중앙과학관, 화폐박물관, 지질박물관과 한국의 지질 나들길을 거처 숲향기길로 들어서면 규모는 작지만, 소규모 습지와 하천 생태환경이 아름다운 탄동천 산책로에는 벚나무 길로 조성되어 숲향기와 과학 향기를 함께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이 대덕연구개발특구지역 내에 자리 잡고 있는 탄동천 일대의 생태계를 조사한 결과 수생식물, 수생 대형무척추동물, 육상곤충, 어류, 조류 등 5개 분야에서 총 561종의 생물들이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탄동천 상류에는 대륙송사리, 버들치, 다슬기, 물잠자리 등 깨끗한 수질에 서식하는 종들이 주로 확인됐고, 한국고유종으로는 동사리도 서식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합니다.

 

 

 

 

 

탄동천에 숲향기길 산책로을 따라서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쪽으로 올라와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에  IT융합빌딩(N1)쪽으로 올라가면 교정에 아름다운 벚꽃동산이 있지요.

 

 

 

벚꽃동산에서 봄날에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카이스트 교정 둘레길에는 담장 대신 아름드리 벚꽃나무는 참~ 아름답습니다. 가을에 벚나무 단풍도 꼭~ 한번 보시면!!

 

 

 

 

정문쪽으로 들어오면 연못가에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능수벚꽃나무도 매년 인기가 좋습니다.

 

 

 

 

KI빌딩(E4)앞에 오리연못에 거위들이 놀고 있는 모습도 즐거운 볼거리입니다.

 

 

 

학교 담장길이 벚꽃나무로 둘러져 있어서 벚꽃길을 따라서 한바퀴 산책하시면 좋아요.  특히 벚꽃이 질 무렵 바람에 날리는 벚꽃 비의 모습은 환상입니다.

 

 

 

 

그리고 갑천누리길로 내려와서 화사한 천변 벚꽃가로수길을 따라서 산책을 하거나 갑천누리길 자전거전용도로에서 자전거타기를 즐겨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