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 도서관 탐방]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는 가수원도서관

 

대전 가수원도서관대전 가수원도서관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는 도서관, 가수원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우리 역 가수원동에 위치한 가수원도서관은 남녀노소 누구나 독서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약 11만여 의 다양한 도서와 다양한 활동, 쾌적한 환경으로 지역주민 문화 활동 공간으로 사랑받는곳입니다.

 

가수원도서관 1층 전자 도서실가수원도서관 1층 전자 도서실

 

가수원도서관은 총 지상5층 건물로 되어있는데요, 지상1층은 전자도서실, 2층은 어린이도서관, 3층부터 5층은 열람실과 시청각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쾌적한 독서환경과 7만여권의 도서 보유량을 자랑하는 1층 도서,전자자료실 내부 모습입니다. 없는 도서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도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도서를 보유하다 보니, 이용빈도가 적거나 희귀한 도서는 따로 보관을 해두는데요, 이러한 도서가 필요시에는  도서관 사서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가수원 도서관은 멀티미디어 시설도 자랑할만 한데요, 도서를 검색하거나, E-Book을 읽을 때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자동 대출 반납기를 통해, 편리하게 대출반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대출권수
* 도서 : 10/ 대출일 포함하여 15일간(대전시 통합 20)
(, 대출 반납일이 휴관일인 경우 그 다음날까지)

 

 

참고로, 도서 대출을 하려면 대출회원가입이 필요한데요, 대전광역시에 거주하거나, 대전광역시 소재의 직장 또는 학교에 재직, 재학중인 사람만 가입대상이 됩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하였을 경우, 신분증만 소지하고 있으면 가입이 바로 가능하고, 어린이 가입시 부모님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

 

 

지상 2층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 공간입니다. 이야기 방 , 그림동화책방 , 어린이 도서코너 등 영유아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시설이 잘 갖춰있습니다.

그림동화방에는 수유실 또한 갖춰있어, 영유아를 위한 배려공간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 어린이 키를 배려한, 도서의 위치와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도 눈에 띕니다.

 

 

가수원 도서관은 정기 휴관일(매주 월요일) 과 법정 휴관일 (국경일, 정부에서 정한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됩니다. 자세한 운영시간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가수원도서관은 대전광역시 서구 가수원로 91-11(가수원동)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버스: 1, 41, 42, 43, 45, 46, 47, 114, 201, 211, 612번을 타시면 가수원도서관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독서관련 행사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http://gasuwonlib.or.kr/flow/ 공식사이트를 통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책과 쾌적한 독서환경을 자랑하는 가수원 도서관에서 주말에 책 한권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