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소년위캔센터 클라이밍 체험!
집에오면 심심해 하는 아이를 위해서 오늘은 대전청소년위캔센터로 go~ go~! 이곳 7층에 실내 암벽등반인 클라이밍장이 있습니다.
<이용시간>
평일(월~금) 오전 9시 ~ 오후 10시 / 토요일, 공휴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일요일 휴관
클라이밍 이용시 주의사항과 요금, 시간표는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일일체험으로 한번 해본 후에 월이용권을 끊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타임당 15명만 이용 가능하므로 예약하고 가면 좋은듯 합니다.
클라이밍이 있는 대전청소년위캔센터는 대전YWCA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을 특성화하여 청소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시설입니다.
▲ 안전을 위해 클라이밍 전용 신발과 안전 장비는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 클라이밍 안전수칙
클라이밍장에 들어서자 알록달록 다양한 크기의 홀드들. 곳은 대전 실내 클라이밍장 중에서 최대 높이(12m)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겁도 없이 달려가 스파이더맨처럼 벽에 착 달라붙어서 올라가는 모습이 대견합니다. 높이가 있어서 무서워할 법한데... 보는 사람이 오히려 불안합니다.
▲ 우선 연습코스에서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연습하고 있는 아이.
실내 암벽이라고 해봤자 키즈카페에서 잠깐 체험한게 다인데. 몸이 가볍고 날렵해서 스파이더맨처럼 잘 적응해서 체험하고 있습니다.
▲ 연습코스에서 어느 정도 익힌후에 실전코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홀드를 잡고 천천히 올라가는 아이
아래에는 푹신한 고무매트가 준비되어 있기때문에 낙상의 걱정없이 맘편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밍은 체력소모가 많은 운동이기때문에 1타임(1시간 30분)하는데도 땀을 많이 흘립니다.
클라이밍은 온몸을 써서 높이 올라가는 운동이라 정복성과 자신감, 성취감을 느낄수 있어서 아이들이 배우면 좋은 운동 입니다. 전신근육을 사용해서 힘이 2배로 들지만 재미와 성취감도 2배로 느낄수 있어서 좋습니다.
우리 아이처럼 체력이 쓸데없이 남아도는 아이들한테는 딱 좋은 운동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몸의 탄력과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니 여성들에게 딱 좋은 운동입니다.
▲ 샤워실과 탈의실도 있습니다.
▲ 1층에는 위캔북카페가 있습니다.
추운겨울날, 따뜻한 실내에서 이색 스포츠를 즐기기에 클라이밍만큼 좋은 운동은 없는것 같습니다.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주변에는 대전중앙시장이 있어서 운동도 하고 재래시장 구경도 하며 맛난 먹거리까지~
하루코스로 나들이 하기에 딱 좋은 이곳 대전청소년위캔센터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