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6 국회의원 정책선거 기원 연축제 현장속으로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대전 연축제와 함께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이 각 정당 지역대표와 유권자인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 27일 오후 엑스포 다리아래 갑천 둔치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4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정책으로 경쟁하는 아름다운 선거로 치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유권자 정책선거 소망연날리기 이벤트는 올해는 참가비가 없이 대전선거관리위원회에 제공하는 가오리연()선착순 400(한가족당 1개연)에게 무료로 주었습니다.

 

 

 

가오리연이 추가 필요하신 분들께는 KEB하나은행 하나페이를 다운 받으시면 가오리연 한개를 무료로 더 받았지요.

 

 

허니빈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연축제 현장에서는 누구나 한잔씩 무료로 받고 커피값은 수희양병원치료비로 자율 후원하였습니다. 

 

 

정책선거 기원 라면탑 쌓기는 10개의 라면을 정해진 시간내에 쌓고 3초간 넘어지지 않으면 경품이 주어지는 이벤트로 어른, 아이들  모두에게 인기가 좋았어요. 

 

 

캘리그라피 셀프매니페스토 다짐 서명하고 예쁜 글씨를 받아 참참 바루와 함께하는 정책선거 포토 이벤트 촬영을 하면 즉석에서 사진이 주르룩 나와서 바로 받아 볼 수있는 이벤트지요.

 

 

 

누가숲속에 왕이 될까요? 투표참여 이벤트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자기가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에 투표스티카를 붙여보는 행사로 역시 토끼가 가장 많은 스티커를 받고 있어요. 

 

 

또 다른 연축제 볼거리는 특수연날리기와 다양한 세계 연전시였어요.

 

 

오전에는 바람이 적어서 연들이 덜 날아올랐지만, 오후에는 바람이 세차게 불어서 연날리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즐거운 풍경입니다.

 

 

 

 

 

 

2016 국회의원 정책선거 기원 연축제와 함께하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행사내용

오프닝 개막행사, 국민의례, 참석내빈소개, 대전시선관위원회 위원장 인사말,

- 국회의원 정책선거기원 연축제 행사취지 소개 

- 매니페스토 동영상 상영

- 유권자의 노래 공연

제1부 협약식

-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제2부 퍼포먼스

- 아름다운 동행 희망 정책선거 붓 사위 퍼포먼스

- 정책선거 실천 다짐 연날리기 퍼포먼스

- 대전광역시당 대표자 정책선거 다짐 말씀

 

 

 

 

축하공연으로 국악가수 권미희, 통기타 가수 장정철, 은평풍물단의 북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매니페스토 동영상 상영이 끝나고 장정철가수가 무대에 올라와서 참석한 관계자들, 시민들과 함께 유권자의 노래 공연을 시작으로 협약식이 시작되었습니다.

 

 

국민의례, 참석내빈소개, 대전시선관위원회 위원장 인사말과 국회의원 정책선거기원 연축제 행사취지를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2016 국회의원 정책선거 기원 대전 연날리기 축제에서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정책으로 경쟁하는 아름다운 선거로 치르기 위한 정치권의 동참과 시민홍보를 위해 마련됐었습니다.

 

 

지원 박양준 선생의 아름다운 동행 희망 정책선거 붓 사위 퍼포먼스와 함께  내빈들이 서명했습니다.

 

 

 

정책선거 실천 다짐 아름다운 동행 희망 정책선거 붓 사위 퍼포먼스가 끝나고 참석한 당대표자들이 함께 연날리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습니다.

 

 

지원 박양준 선생의 글씨족자 2점이 이벤트를 오늘 참석자들에가 경품으로 주어지고 협약식에 참석한 대전시민들께는 굿모닝충청에서 협찬하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 관람 티켓도 주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