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직업체험관 개관! 재미있는 청소년직업체험 소개합니다

 

위캔센터의 위캔(We Can)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표현하는 뜻을 갖고 있는데여. 대전청소년위캔(We Can)센터는

대전광역시에서 설치하고 대전YWCA에서 위탁 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청소년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을 특성화 하여 청소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시설입니다.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도전 '직업체험관'이 대전청소년위캔센터 3층, 4층, 5층에 리모델링되어 224일 개관식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합니다.

 

 

직업체험관 구성은 직업체험관(16개관), 응용체험관(3개관), 진로상담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3층에는 3-1 방송국체험실 3-2 방송국체험교육실이,

 

4층에는 4-1 광고기획사/인터넷쇼핑몰, 4-2 디자인회사, 4-3 건축설계사무소, 4-4 법원, 4-5 게임개발연구소, 4-6 종합병원, 4-7 레스토랑/카페테리아, 4-9 자동차공학연구소, 4-10 로봇공학연구소, 4-11 군문화체험, 4-12 직업세계관, 4-13 직업체험관 사무실이,  

 

5층에는 5-1 적성검사실, 5-2 꿈꾸는 방, 5-3 악기체험실, 5-4 대민서비스 체험실, 5-5 지역연계 체험실, 5-6 창업 체험실(공예), 5-7 과학수사대, 5-8 항공우주센터, 5-9 연예기획사, 5-10 패션디자인숍, 5-11 헤어숍, 5-12 메이크숍이 있어요.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 직업체험관(4층 직업체험관로비에도 설치되어 있어요.)으로 들어가는 복도에는 직업정보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어요.

 

 

청소년위캔센터는 청소년들만 이용할수있다.? 정답은 × !! 이렇게 설문지도 작성해 보고~

 

 

청소년위캔센터의 모든 정보를 신속하게 탐색, 검색할수가 있지요.

나의 미래 목표가 뭐였지~, 진로진학은 어떻게 하지~,  청소년위캔센터 주변 정보는 무엇이 있지!! 

 

 

5층에는 5-1 적성검사실, 5-2 꿈꾸는 방, 5-3 악기체험실, 5-4 대민서비스 체험실, 5-5 지역연계 체험실, 5-6 창업 체험실(공예), 5-7 과학수사대, 5-8 항공우주센터, 5-9 연예기획사, 5-10 패션디자인숍, 5-11 헤어숍, 5-12 메이크업숍이 있어요.  

 

 

5-1 적성검사실 체험관의 모습입니다.

 

 

5-10 패션디자인숍에는 디자인체험용지에 의상 모양, 본인들이 좋아하는 취향을 그려 볼 수있도록 지도하고 옷감 샘플링을 선택도 해보고, 좌측 옷장에 진열된 각종 의상을 선택하여 체험자들이 좋아하는 취향에 맞게 코디를 할 수가 있어요.

새봄의 신상이 들어오는날!! 담당선생님의 손길이 바쁘시네요.

 

 

 

5-9 연예기획사에서 분홍색 옷을 입은 어린이는 가수가 꿈인데~ 아주 다부지게 담당선생님에게 질문을 하는 모습이 기특해요. 

 

 

5-7 과학수사대에서 지문감식요령에 대하여 열공 중인 체험학생들~

 

 

이론수업이 끝나면 오늘은 과학수사대원복장으로 갈아 입고 과학수사관이 되어 현장검증실습체험코스로 이동하여 현장검증을 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입니다.

 

 

다양한 직업체험관은 다음에 보시도록 하고 이제 4층 직업체험관으로 내려 가 보실까요.   

잠깐~ 3층, 4층, 5층 직업체험관이 개관되어 운영을 시작하면 아래 출입증이 없으면 체험관 입구에서 삑~~ 직업체험관으로 입장을 하실 수가 없지요. 직업체험관 이용은 하단부에서 '직업체험관 이용안내' 도표로 소개하겠습니다.

 

 

직업체험관 출입증은 테마별로 색상이 다르지요. 

 

 

 

5층에서 4층직업체험관으로 내려가는 입, 출구를  나오면 회전우주체험기구가 있고  5~8 우주센터 체험부스가 있어요.

 

 

 

야외 계단 입구에는 5-8 항공우주센터 체험부스의 모습입니다.  

 

 

항공우주센터 체험부스가 있는 야외계단으로  올라가고 내려오는 4층 입·출구입니다.

 

 

4층에 입·출구로 들어오면  4-7 레스토랑/카페테리아부스가 있어요.

 

 

4층에는 4-1 광고기획사/인터넷쇼핑몰, 4-2 디자인회사, 4-3 건축설계사무소, 4-4 법원, 4-5 게임개발연구소, 4-6 종합병원, 4-7 레스토랑/카페테리아, 4-9 자동차공학연구소, 4-10 로봇공학연구소, 4-11 군문화체험, 4-12 직업세계관, 4-13 직업체험관지원  사무실이 있어요.  

 

 

4-1 광고기획사, 인터넷쇼핑몰에서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4-6 종합병원 체험관의 모습입니다.

 

 

 

병영생활을 체험해 보고 스크린사격장에서 사격훈련도 체험할 수있는 4-11 군문화체험관의 모습입니다.

 

 

 

4-4 법원체험관에서 모의재판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4-3 건축설계사무소에서는 다양한 잡지에서 오려낸 이미지를 가지고 나만의 건축을 만들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4-10 로봇공학연구소에서 체험수업을 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입니다.

 

 

이제 3층에 방송국체험관으로 내려 가 보실까요. 3층 방송국체험관 입구에 이렇게 멋진 포토죤이 있어요. 

 

 

그리고 우측복도에 들어서면 방송국체험실과 방송국체험교육실이 보이지요.

 

 

3-1 방송국체험실 스튜디오에서 담당선생님 지시에 따라서 학생들이 방송국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뉴스앵커가 되어서 방송을 진행하여 보는데 계속~ 실수 연발이지만, 그래도 즐거웠던 방송국체험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은 방송국체험실에 들어가기 전에 방송국체험 교육실에서 미리 받은 대본을 따라서 읽어 보기도 하고 화면의 내용과 대본의 내용을 비교해 보면서 방송체험 준비을 합니다.

 

 

3-2 방송국체험교육실에서 대본을 받아서 화면을 보면서 연습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대전청소년위캔센터는 대전광역시에서 설치하고 대전YWCA에서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을 특성화하여 청소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하여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전문가 서포터즈, 청소년 운영위원회, 진로특강, 직업체험관 운영, 가족체험 및 청소년 활동사업(클라이밍, 어울림마당, 방학캠프, 역사체험 등), 대관업무(대강당, 다목적회의실), 지역사회연계사업(평생교육프로그램, 청소년시장체험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어요.

 

  

▶ 대전청소년위캔센터의 직업체험관, 응용체험관 이용안내,  위캔센터 부대시설 이용안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찾아가는 길은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