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대전여행코스 전민동에서 알차게 하루를 보내는 법

 대전여행코스 전민동에서 알차게 하루를 보내는 법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은 예전부터 연구소와 벤처기업이 밀집되어 있어서 타 지역에서 업무차 출장을 많이 오는 편입니다. 또 대전 내에서도 주부들이 전민동에서 계모임 등을 하기 위해 많이 찾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민동에 일이 있어서 찾으신 분들이 남는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변 볼거리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1. 엑스포근린공원

 

 

엑스포근린공원 전경엑스포근린공원 전경

 

 

엑스포근린공원 옆 숲길엑스포근린공원 옆 숲길

 

 

전민네거리 옆에 위치한 엑스포 근린공원. 새벽에는 운동을 하는 분들을 볼 수 있고, 주말에는 자건거 타는 아이들을, 봄이 되면 햇빛을 받으며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 야외 공연장도 있어서 한 여름 밤에는 마을 축제가 열립니다.  유성구 전민동 467-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야외공연장, 팔각정, 지압보도, 화장실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특히 공원 바로 옆에 있는 소나무 숲길은 잠시 나마 일상의 피로를 풀게 해 줍니다. 그래서 저는 이곳을 지날 때 일부러 인도로 다니지 않고 이 길을 걸어 갑니다.

 

 

2. 엑스포코아

 

 

엑스포코아 모습엑스포코아 모습

 

 

 

엑스포코아 반찬가게엑스포코아 반찬가게


 

엑스포근린공원 옆에 위치해 있는 엑스포코아. 보통 주부들이 전민동에서 모임을 한 후 엑스포코아에서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하 1층에는 슈퍼, 반찬 가게, 분식가게, 식육점, 전 가게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엑스포코아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 3팩에 5000원 하는 반찬 가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 그리고 엑스포코아 폐점 시간이 20시 30분인데 20시 근처에 반찬 가게를 방문하면 덤으로 반찬 한 팩을 더 주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1층에는 패션 잡화, 보석, 안경, 제과, 사진관, 문구점이 있으며,
2층에는 의류, 3층에는 가구와 홈인테리어 제품들, 4층에는 병원 학원 식당,
5층에는 헬쓰, 골프, 병원, 학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보통 주부들은 지하1층에서부터 3층 사이에서 쇼핑을 많이 합니다. 모임 후에 간단히 차 한 잔 하거나 쇼핑을 하고 싶으신 분은 이곳을 방문하면 편리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 http://www.expo-core.co.kr
전화번호 :  042-862-8118

 

 

3. 엑스포아파트 마을숲

 

 

엑스포아파트 마을숲엑스포아파트 마을숲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심사위원특별상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심사위원특별상

 

엑스포 아파트내에 위치한 마을숲입니다. 제 1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은 엑스포코아에서 쇼핑한 후 잠깐 쉬어 가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또 바로 옆에 있는 엑스포도서관은 규모는 작지만 그래도 있을 책은 다 있습니다.

 

 

4. 전민동 음식점

 

 

전민동 음식점 골목전민동 음식점 골목

 

슬로우브레드 입구슬로우브레드 입구

 

 

슬로우브레드 시식코너슬로우브레드 시식코너

 

세종아파트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오른쪽 골목에 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점들이 있으므로 식성대로 골라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아 그리고 전민동의 유명한 빵집 슬로우브레드. 제과제빵기능장이 직접 만드는 곳이라고 소문이 난 집입니다. 대전에 성심당이 있다면 전민동에 슬로우브레드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곳의 좋은 점은 시식 코너를 늘 준비해 놓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빵을 시식해 보고 입맛따라 빵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5. 왕골근린공원

 

 

 

왕골근린공원 입구왕골근린공원 입구

 

 

왕골근린공원 올라가는 길왕골근린공원 올라가는 길

 

 

 

왕골근린공원 모습왕골근린공원 모습

 

왕골근린공원은 현재 신충중인 전민동주민센터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유성구 전민동 163-2번지이며 면적은 21,894.5㎡입니다.


평상시에는 마을 주민들이 운동을 하거나 잠깐씩 산책을 하기 위해 들르는 곳입니다. 아직은 봄이 오지 않아 황량한 편인데, 봄이 되면 목련과 다양한 수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나무가 많아 여름에는 벤치에 그늘을 이루기 때문에 커피 한 잔 들고 휴식을 취하면 부러울 게 없습니다.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을 업무 때문에 갑자기 방문하시는 분들은 업무도 보시고 이곳만의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도 느껴 보세요. 빽빽한 빌딩과 현란한 볼거리는 없지만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은 동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