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원도심에서 책을 만나다
대전원도심 책방 투어코스 : 독립출판물서점 도어북스 ~ 도시여행자 북카페 ~ 계룡문고
여러분들은 일년에 책을 얼마나 읽으시나요?
최근 발표된 통계를 보면 ‘국민 10명중 3명은 1년에 책을 1권도 읽지 않는다.’ 라고 합니다. 그 만큼 바쁜 현실속에서 우리는 점차 책과는 멀어지고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책을 읽는 것이 좋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의 독서 의욕을 불끈 솟아나는 곳들을 소개하려합니다.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곳들... 바로 대전 원도심에 있습니다.
1. 새로운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독립서점 도어북스(Door Books)
개성 넘치는 작가들의 독립 출판물들을 볼 수 있는 곳 바로 독립서점 도어북스입니다.
독립서점에서 만나는 책들은 대형 서점에서 만나는 책들에서 느낄 수 없는 개성과 다양함이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없는 독특한 책들을 만나보는 것 또한 독립서점에 매력일 것입니다.
이러한 독립서점의 매력을 느끼기 좋은 곳, 대전 원도심 대흥동에 위치한 도어북스(Door Books)입니다.
아기자기한 서점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잘 어울려있는 곳입니다.
도어북스는 독립서적을 판매하는 것 뿐만아니라, 독립출판물 제작 과정, 문화예술교육, 전시공간 렌탈 등 여러 문화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테미로 48
042-626-6938
http://www.doorbooks.net/
2. 여행서적을 읽고싶다면... 도시여행자 북카페
여행을 테마로 꾸며진 이색 까페 ‘도시여행자’는 각종 여행 서적을 커피와 함께 여유롭게 볼 수 있는곳입니다. 입구 창문에 크게 쓰여진 ‘삶은 여행’이라는 문구에서부터, 이 카페는 여행자들을 위한 것임을 알게 합니다. 전시되는 책 한권 한권에는 이유가 있었고, 주인장의 철학이 묻어 있었습니다.
책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자들을 위한 정보공유, 여행지 교통카드 대여 등 쉽게 구할 수 없는 여행 자료를 얻기에 좋은 곳입니다. 대전 원도심 대흥동에 위치한 도시여행자 북카페는 여행의 시작점입니다.
도시여행자 3. 대전 대형서점의 상징. 계룡문고
대전 중구 보문로260번길 17
010-9430-2715
대전 대형서점 계룡문고에서 다양한 책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대전에서 손 꼽히는 대형서점으로, 없는 책이 없을 정도로 문학,예술,인문,과학,사회,아동... 등 다양한 주제의 책들이 있습니다.
계룡문고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교육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각종 도서관련 행사들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은 우리가 책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전 원도심 선화동에 위치한 모든 책이 있는 계룡문고는 지식 백과사전입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19
지번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26 삼성생명빌딩 지하1층
http://cafe.daum.net/krbookv
대전 원도심에는 좋은 서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말에 이러한 서점들을 방문하여, 책과 조금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