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축제│<드래곤보트 페스티벌> 에 초대합니다.

대전축제│<드래곤보트 페스티벌>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드래곤보트 축제가 갑천에서 화려하게 개막됩니다."


일시 : 2015. 09. 19(토) ~ 20(일)

장소 : 갑천수상체험장(엑스포수상공원)

문의 : 042 - 250 - 3020


<드래곤보트대회 유래>


중국, 홍콩 등에서 발상된, 중화 문화적 색채가 강한 경기로 20명이나 되는 다수의 선수가 탑승하여 노를 저어 속도를 경쟁하는 수상 스포츠입니다. 축제적인 성격으로 열리던 경기였으나 지금은 대중적인 스포츠로 발전하였습니다.

(출처 : http://watersports.or.kr/)






▲ 지난(2012) 드래곤보트 페스티벌



전국 최대 참가 용선축제 '드래곤보트 페스티벌'이 올해도 갑천수상체험장(엑스포수상공원)에서 19일과 20일에 열립니다.


드래곤보트 페스티벌은 초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100개팀 이상이 참가해 갑천을 용선의 경연장으로 만들 것입니다.


지난 해 대회에는 관내 초, 중, 고, 대학팀과 외국인으로만 구성된 I,G,K팀 주부들로만 구성된 브레인스위밍팀 등 다양한 팀들이 참가를 했습니다.


화려하고 역동적인 드래곤보트 경기모습은 시민 누구나 관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스티벌 중간에 한화이글스 김태균, 조인성선수 애장품 기증으로 자선경매를 실시하고 수익금으로 관내 야구선수 장학금 조성도 함께 진행하며 갑천드래곤보트체험장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전최고의 축제의 장으로 운영됩니다.


한편, 드래곤보트대회는 보통 한배에 12명, 22명이 탑승해 북잡이(고수)의 북소리에 맞춰 팀원들의 일사 분란한 단합력으로 스피드를 겨루는 경기입니다.


드래곤보트는 지난 1976년 홍콩에서 중국전통 축제로 내려오던 배를 현대적 감각에 맞춰 스포츠 종목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가족이나 직장단위로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으며 협동심을 키우기에 좋은 스포츠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atersports.or.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난(2013) 드래곤보트 페스티벌







***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