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4월상반기핫뉴스/2위] 대전시-세종시 상생발전협력 협약체결



***



권선택 대전광역시장과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4월 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세종시와 대전시간 상생발전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5대 분야 12개 과제에 대하여 교류협력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날 협약은 대전시와 세종시가 단일 생활권을 영유하는 지역 공동체라는 인식을 같이하고, 시민의 행복증진과 공동 번영을 위해 두 도시의 인프라와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시민편의를 증진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공동 목적을 가지고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먼저 두 도시간에 운행되는 BRT 노선은 당초 대전역에서 세종시 3생활권(국책연구단지)까지 되어있던 것을 오송까지로 확대키로 하고, BRT 운영주체는 별도 협의하여 정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두 도시 인접지역에 공동으로 상생산업단지를 조성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두 도시는 협약에 따라 산업․경제 동반성장 기반 마련, 광역교통시스템 확충, 도시 인프라 공동 활용, 시민화합 행사 및 문화교류 활성화, 행정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공무원 상호교류 등 5대 분야 12개 과제에 대해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도시의 시민편의 증진 및 상생발전 도모와 세종․대전 동반성장으로 두 도시가 지역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중심도시가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앞으로, 본 협약의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실행을 위해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입니다. 실무협의회에서는 연구원 통합설치 운영등 공동연구 활성화와 세종시 공무원의 능력개발 강화를 위해 '대전인재개발원의 공동 활용’도 논의할 예정이며, 두 도시의 행정발전을 위한‘공무원 인사교류'활성화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입니다.



***



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 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