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유성구맛집

지족동맛집 | 비오는 겨울저녁, 바글바글 김치찌개





지족동맛집 | 비오는 겨울저녁, 바글바글 김치찌개




입춘이 다가와서 일까요?


주말, 조금은 포근해진 날씨덕에 겨울비가 내렸습니다.

눈내리는 날보다 날씨가 더 싸늘하기만 합니다.

이런날 생각나는 음식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특급으로 좋아하는 요리중 하나인 김치찌개

대전에서 제가 종종 찾는 지족동 김치찌개집을 소개합니다.




점심때가 훌쩍 넘은시간이라 그런지 조용하네요.

김치찌개 생각날때 찾는곳이지만 이렇게 조용할때 방문해보긴 또 처음이네요.

참고로 이곳은 포장도 가능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슴속까지 시원한 동치미가 있어 더욱 더 좋네요.




6찬 제공에 김치찌개가 조금은 부담스런 아이들을 위한 기본찬인 계란찜과

별도주문으로 가능한 계란말이까지 가족과 함께 하긴 좋습니다.




여느 김치찌개와 별반 차이 없는 비주얼이죠?




하지만 집게를 들어올린 순간

묵은지가 이렇게 통채로 딸려나옵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적당히 가위로 잘라내고




또 한번 집게를 들어올리면 커다란 돼지고기가 올라옵니다.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인데요.

제가 찌개류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는 별로 좋아하는편이 아닌데

이 김치찌개의 돼지고기는 정말 맛있습니다.




먹기 좋게 잘라내고 이제 식사를 시작합니다.




좀전에 말씀드렸던 별도로 주문한 두툼한 계란말이도 찰떡궁합이죠.




더이상 설명은 필요없네요.




비내리는 겨울저녁이면 생각나는 바글바글 김치찌개




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로 349번길 30 바글바글김치찌개

문의 : 042-826-3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