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촬영지 4편] 영화 26년 (성모오거리,대전중부경찰서,시청앞가로수길)
***
대전에서 촬영한 영화, 네번째 편으로 영화 26년입니다. 26년은 흥행에서 실패하여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낯선 분들도 계시는데요. 영화 26년은 강풀의 웹툰을 영화화 한 것으로 80년대 있었던 사건을 모티브로 하여 웹툰에서 그리고 영화로 그려낸 것입니다. 사회적인 또는 정치적인 내용의 영화 줄거리로 반감을 가진 것도 사실입니다.
영화 26년, 개봉한지 2년이 지나 소개한 만큼, 보신분들은 잘 기억이 날지 모르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영화 26년이 촬영된 영화촬영지를 캡쳐화면과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01.영화 속 촬영지 '대전중부경찰서'
▲ 영화 속 '대전중부경찰서'
▲ 실제 '대전중부경찰서'
영화 속에서 대전중부경찰서는 서대문경찰서로 등장합니다. 이곳에서는 주인공인 임슬옹 씨가 의경으로 출연하는데요, 영화속에서 이들의 작전이 성공케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부경찰서는 대전사람들이라면 다 아시듯이 바로 은행동의 초입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으로는 대전시민대학과 대전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곳으로 굉장히 바쁜 경찰서 중에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12 대전중부경찰서
***
#02.영화 속 촬영지 '시청앞 가로수길'
▲ 영화 속 '시청앞 가로수길'
▲ 실제 '시청앞 가로수길'
시청앞 가로수길은 지난번 영화 해결사에서도 나온 곳입니다. 아무래도 차량의 인적도 드물고 또한 시청과 함께, 주변의 가로수 때문인지 몰라도 영화 촬영지로 여러번 소개되고 있네요. 영화 속에서는 이 장소가 '그 사람' 역으로 나오는 장광 씨가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도로로 나옵니다. 이곳에서 성모오거리로 이동하는 구간으로 나오는데요. 실제로는 전혀 상관없는 도로이지요. 대전사람들이라면 다 알 것입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543 시청앞가로수길
***
#03. 영화 속 촬영지 ''연정국악문화회관네거리 앞'
▲ 영화 속 '연정국악문화회관네거리 앞'
▲ 실제 '연정국악문화회관네거리 앞'
다음 장소로 소개해드릴 곳은 연정국악문화회관네거리 앞입니다. 이름이 참 길죠.. 이제 이곳은 대전문화예술센터가 들어설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역시 영화 속 '그 사람' 역으로 나오는 장광 씨가 지나가는 장소로 나옵니다. 영화 속에서는 거사(?)를 치루기 위한 장소 중에 하나로 나오는데요. 이곳은 예전에 대전시민회관이 있었던 곳으로 대전문화의 중심지였었죠.
장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연정국악문화회관네거리 앞
***
#04. 영화 속 촬영지 '성모오거리'
▲ 영화 속 '성모오거리'
▲ 실제 '성모오거리'
마지막 장소로는 성모오거리입니다. 성모오거리는 주변의 성모병원과 성모여고 등 관련 건물들이 있어 이름이 성모오거리로 명명되었는데요. 오거리 특성상 많은 차량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은행동방면과 선화동방면 그리고 문화동, 대흥동 방면 등 다양한 곳에서 차량들이 통행을 하고 있지요. 영화 상에서는 이곳은 거사(?)가 치뤄질 장소로 영화 속 주인공인 '한혜진'씨가 '그 사람' 역의 장광 씨를 저격하는 곳으로 나옵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성모오거리
***
영화 26년이 촬영된 대전의 영화촬영지 4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중에 다른 영화에서도 촬영된 촬영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외의 다른 영화들과 드라마들도 대전에서 촬영되기도 하였고요. 계속해서 대전에서는 새로운 드라마와 영화들이 촬영되고 있답니다. 여러분들이 영화를 보다가 무심코 지나간 장면들 중에서 눈에 익숙한 지역들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만약 그런 곳이 나온다면 한편으로는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해주기도 하지요. 아직 많은 촬영지들, 앞으로도 대전의 영화 속 촬영지를 계속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영화촬영지 4편] 영화 26년 (성모오거리,대전중부경찰서,시청앞가로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