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당_ 대전 트위터 모임 정모 후기~ in 대전 둔산동 무한버섯나라
요즘 대세를 이루고 있는 SNS의 대표주자 트위터~ 스마트폰의 보급덕분에 트위터를 즐기는 분들이 많죠.
그것이 기업이나 관공서의 마케팅이든, 개인들의 즐거운 재잘거림이든 그 정보력과 영향력은 엄청 큽니다.
날이 갈수록 더더욱 막강해지는 트위터의 영향력...
최근에 트위터 유저들(트위터리안)이 많아지면서 각종 소모임들이 개설되며 더더욱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그중 대전지역의 가장 큰 트위터 모임인 대전당 #대전당_ 모임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
현재 트위터 대전당에서 활동하는 대전 트위터리안은 약 1,300명 정도입니다.
대전 전체로 따지면 이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트위터를 통해 소통하고 있겠지요? ^^
당주 : @DorooN ✔트윗용자 http://twitter.com/DorooN
대전당 주소 : http://twitaddons.com/group_follow/detail.php?id=112
대전당 당주인 @DorooN 님의 팔로워 숫자가 30,000명을 넘은 기념으로, 자축 의미의 모임이었는데요.
이날 맥주는 도룬님이 쏘신다고 하여 한결 가벼운 마음(?) 으로 모임에 나갔습니다.
사실 몇달 전까지만해도 도룬님보다 제 팔로워 숫자가 많았는데 어느순간 확~ 역전되더군요 ㅠㅠ
여튼 30 여명의 대전 트위터리안이 둔산동 무한버섯나라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단~ 무한버섯나라는 맛있는 육수에 버섯과 소고기를 넣은 샤브샤브집인데 장점은? 무한리필이죠!!
그냥 먹다가 재료 떨어지면 리필!! 을 외치면 됩니다. ㅎㅎㅎ
버섯과 소고기 샤브샤브를 맛있게 먹으려면 각종 재료가 들어간 소스~
그리고 맛있는 밑반찬들~ 냠냠
육수가 바글바글 끓으면 버섯과 만두와 당면, 채소와 쇠고기를 넣어주면 됩니다~
건져놓은 오동통한 만두와 보들보들한 쇠고기 샤브샤브
대전당 트위터 모임에 둔상동을 헤메다가 조금 늦게 도착했는데 앉자마자 배고파서 마구 건져먹었습니다.
염치없게도 주위분들이 재료를 계속 넣어주시고... 전 별다른 말도 없이 그저 먹기만.. ^^;;
트위터 대전당, 두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모임에서는 트위터 이야기와 대전에 관한 이야기들로 가득~
많은 분들의 트위터에 관련한 에피소드와 대전 지역 정보들이 마구 마구 오갔습니다.
대전지역 파워블로거이신 쭌's 님도 이 자리에 오셧더군요.
얼굴을 아는 분이라곤 쭌's 님밖에 없었고, 도룬님은 익히 이야기를 많이 들어온 분인지라~ ㅎㅎ
여튼 샤브샤브를 먹는중에 모두들 즐겁게 담소를 나누고 있는 모습 ^^
대전당원 분들과 트위터 상에서 자주 이야기를 나눈지라 첫 모임이지만 친근감도 들더라구요.
아래 사진은 행사 진행전문(?)으로 나오셧는데 아이폰 케이스 5개를 상품으로 내놓으셧습니다.
가장 먼저 트위터로 멘션 날리신 분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서 이기신 분들께 상품이 돌아갔습니다.
역시 상품이 걸려있어서인지 다들 적극적으로 게임에 임하셧고, 그 덕분에 분위기는 한층 더 UP UP
아래 사진은 #대전당_ 당주님이신 @DorooN 님입니다.
오프라인으로 만나뵐 기회가 전에도 있었지만 아쉽게도 불발되고 오늘 처음 뵈었는데 역시 훈남 당주님 ㅎㅎㅎ
이날 행사를 주최하고 또 관리하고 무척 분주해보이시던데 고생 많으셧습니다.
트위터와 대전 이야기로 꽃을 피웠습니다.
어떻게 트위터를 시작했고, 어떻게 대전당에 가입했는지, 트위터 어플은 뭐가 좋은지~
그리고 대전 어디가 좋은지, 각자 사는곳은 어디인지 등등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죠.
대전당 전체 1,300 여명중 30 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전당 정기모임은 여러가지로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대전에서 트위터를 이용하는 트위터리안은 대전당 전체 인원보다 훨씬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 많은 분들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만나서 좀 더 깊은 인연과 인맥을 쌓고 정보 교류도 하고~
그리고 이번 모임에서 놀랐던게 적게는 고등학교 2학년생부터 많게는 50대 아저씨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다는것!!
또, 직업과 취미 모두 가지각색이라 더욱 많은 정보들이 오고가서 흥미롭고 재미있던 모임이라는것!!
첨단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시대를 앞서가는, 각양각색의 트위터리안들을 만나봤습니다.
이런 분들 덕분에 대전지역의 소통이 더 원활해지고 또 대전을 좀 더 알릴수 있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참으로 뜻깊고 기분좋은 모임이 아닐 수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