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7월의핫뉴스/2위] 권선택 시장, 시민ㆍ경청ㆍ통합시정 본격 행보





권선택 시장, 시민ㆍ경청ㆍ통합시정 본격 행보

- 5개구 초도순방… 주민과의 대화 등 시정철학 공유 -




***



권선택 대전시장의 시정 수행에 있어 나침반 역할을 하는 키워드인 시민, 경청, 통합의 시정 철학 실천을 위한 본격 행보가 시작됐습니다.


권선택 시장은 7월 24일 오후 2시 유성구 방문을 시작으로 28일에는 동구, 30일 서구, 31일 중구, 8월1일에는 대덕구를 순차적으로 방문하고 민선 6기 시정 철학에 대한 자치구와의 공감대 형성은 물론 지역 주민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한 소통과 경청의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초도방문은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을 살맛나게'라는 시정 구호 실현의 토대가 되는 시민․경청․통합의 시정 방향의 토대 위에 '주민과의 대화', '직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특히, 권선택 시장은 이번 초도 방문 중에 각 구별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인근 지역주민, 사업현장 관계자, 사업관련 이해관계인 등과도 현장에서 대화를 나눌 계획으로 현장 중심의 실천행정을 펼치게 됩니다.


또한, 구의회를 방문하고 새롭게 구성된 의원들과 격의 없는 대화 시간을 마련해 지역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채널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초동 순방 후 지역현안 사업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사항과 현장 방문 시 주민 의견 수렴사항을 다각적으로 검토한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의 믿음을 시민들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초도방문은 단순한 순방이 아닌 민선 6기 시정 키워드인 '시민, 경청, 통합'의 시정철학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함께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첫걸음"이라면서 "이번 순방을 통해 5개구의 현안사업과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경청과 화합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권선택 시장, 시민ㆍ경청ㆍ통합시정 본격 행보

- 5개구 초도순방… 주민과의 대화 등 시정철학 공유 -




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 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