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2014 대전프로젝트 娛 樂 室] "e- 시정도우미와 함께한 SNS교육"





e-시정도우미와 함께한 SNS교육

[2014 대전프로젝트 娛樂室]




*** 


 

  

언제나 행복한 대전 소식을 전해드리는 오락실, 오늘은 이번 주에 시청에서 열렸던 "e-시정도우미와 함께한 SNS 교육"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대전이 정말 잘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시정에 대한 발 빠른 정보를 시민과 함께 잘 나누고 공감하고 있다는 것인데, 홈페이지에서 느껴지듯이 많은 부분 시민과 호흡하고 발을 맞춰 나가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대전시 블로그 기자단", "대전시 SNS 서포터즈"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e-시정도우미 또한 대전에 대한 긍정의 에너지를 펼쳐 보이고 있는 단체입니다.


 

 

특히나 e-시정 도우미는 관내에 있는 대학생들 위주로 구성되는 만큼 그 열정이 더 뜨거운데요. 시청에서는 이런 이들에게 정기적으로 SNS에 대한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자도 교육에 한 번 참가를 하게 되었는데요. 교육에 내용 또한 알찼습니다.

 

 

 

그중에서 관심이 갔던 부분은 역시나 최근의 대세라고 불리는 "페이스북"에 대한 교육이었는데요, 정말 이날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누구 알기 쉽고 따라 하기 쉽게 가르쳐 주시는 것은 기본이고 대단히 많은 자료를 통해서 교육을 받으니 실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좋아요"에 대한 의미 그리고 "엣지 링크"에 대한 설명은 참으로 유익한 활용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언제나 멋지시고 명쾌하신 신영균 대표님의 강연이었기에 더 즐거웠는데요, 다음에도 이런 교육이 더 많은 시민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젊음과 열정이 있는 e-시정 도우미와의 교육, 앞으로도 멋진 대전을 위한 발걸음이 계속해서 펼쳐나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e-시정도우미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http://www.daejeon.go.kr/sup/index.do

 

 

 ***



e-시정도우미와 함께한 SNS교육

[2014 대전프로젝트 娛樂室]